렉스로스, 전기기계식 EMC-HD 실린더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2.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로운 모션 시퀀스 프로그래밍 가능

렉스로스(www.boschrexroth.com)의 새로운 EMC HD 실린더는 진보된 제어 기술의 이점을 제공하고 있으며 악조건 및 높은 힘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다. 튼튼하고 바로 설치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어 기계 및 장비뿐만 아니라 야외 사용에도 적합하다. 사용자가 원활하게 전력 소비와 CO₂ 배출을 감소하도록 지능형 에너지 관리에 적용할 수 있다.


무거운 하중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높은 제작비용과 축 제어 구동의 어려움이 있다. 기계 제조업체에서는 렉스로스의 EMC HD 실린더를 사용해 위에서 언급된 두 가지의 단점을 피할 수 있다. 힘, 위치 및 속도는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사용자가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새로운 작업에도 항상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추가 위치센서 없이 EMC HD는 ±0.01mm까지의 반복 정확도를 보여주며 1,200mm까지의 이동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EMC HD의 구동은 모션 및 출력 요구 사항에 따라, 볼 또는 롤러 스크루로 구동된다. 높은 정밀도, 백래쉬 없는 렉스로스의 스크루 어셈블리는 다양한 사이즈 및 리드를 갖추고 있어 경제적으로 넓은 범위를 커버하고 있다. 렉스로스의 EMC HD는 기계축뿐만 아니라 정확하게 일치하는 기어 서보 모터와 IndraDrive 제품을 통합해 완벽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EMC-HD 실린더의 설치는 사용자가 다양한 장착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관련된 조립 및 설치 작업을 줄일 수 있다. 더불어 추가 구성 요소가 필요없어 공간 절약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전기 구동은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 덕분에 신속하고 용이하다.

요구에 따라 에너지를 사용하고 높은 효율의 직선 운동으로 구현하기 때문에 EMC-HD 실린더는 에너지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렉스로스의 IndraDrive 시스템 또한 지능형 에너지 관리를 위한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브레이크 에너지를 재사용 및 저장할 수 있으며, 드라이브 시스템은 기계 또는 장비의 다른 축에 저장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CO₂ 배출량을 줄이면서 사용자는 전체 운영 기간 동안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다.


IP65 보호 등급을 가진 EMC HD는 옥외 사용에도 적합하며, 넓은 온도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간단하고 튼튼한 구조는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도 긴 수명을 보장한다. 실링 시스템은 긴 서비스 간격을 확보하고, 외부 오염으로 인한 실린더 마모를 보호한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