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다스씨스템, 모바일 생산 현장에 최적화된 에이디링크 장비 공급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3.0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폰 및 각종 측정 검사장비에 적합한 솔루션 선보여

다스씨스템이 한국에서 공급을 맡고 있는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시험 및 계측, 자동화 및 공정제어, 게임, 통신, 의료, 네트워크 보안과 교통산업에 광범위한 임베디드 컴퓨팅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제품 생산 공정에도 각종 측정 및 검사장비에 필요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에이디링크는 시험 및 계측, 자동화 및 공정제어, 게임, 통신, 의료, 네트워크 보안과 교통산업에 광범위한 임베디드 컴퓨팅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디링크 제품들은 PCI Express 기반 데이터 수집 및 I/O(비전과 모션제어), AdvancedTCA/콤팩트 PCI, 산업용 컴퓨팅을 위한 Com puter-on-Modules(COMs)을 포함하고 있다.

에이디링크는 고객맞춤형 시스템 인테그레이션 서비스, 낮은 생산비용 유지와 제품 수명의 연장을 제공하면서 고객의 총소요비용(TCO) 최소화를 구현하고 있다. 에이디링크는 대만에 본사와 생산시설을 갖춘 글로벌 업체이며 대만, 중국과 미국 내 연구소와 인테그레이션, 그리고 전 세계적인 영업과 지원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다.

에이디링크의 솔루션이 제공되는 시장 중에서 한국 시장이 가지는 특수성은 가장 빨리 최신 장비를 공개하는 시장이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한국 제조업체들의 빠른 성장세와 기술발전에 발맞춰 에이디링크의 최신 솔루션 역시 최상의 조건으로 고객사에게 공급되고 있다.

한국 시장은 에이디링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장 중 하나다. 에이디링크가 중요시하는 시장은 최근 설비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일본시장과 싱가포르, 그리고 한국이다. 에이디링크의 영업 부분에서 아태지역은 50%를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이다. 그 중에서 한국은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무시할 수 없는 시장이다. 한국의 명망 있는 대기업의 통신 및 중공업 업체들은 에이디링크의 주요 고객사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과 LED 분야 제조장비 업체들이 에이디링크의 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 에이디링크는 앞으로도 이들 분야 비즈니스에 보다 집중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에이디링크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는 다스씨스템은 에이디링크의 메인 디스트리뷰터로서 국내 반도체, 모바일 등 주요 사업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Advanced 4축 HSL 버스 모션컨트롤러 HSL-4XMO

다스씨스템 황종대 차장은 “다스씨스템은 에이디링크의 다양한 산업자동화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스마트폰 등 모바일 산업에 적용되는 HSL-4XMO와 PCI-7300A을 선보였다”고 소개했다.

HSL-4XMO는 Advanced 4축 HSL 버스 모션컨트롤러로 모듈 형태의 제품이다. HSL I/O와 모션컨트롤 모듈로 구성되며, 자동화 설비 시장에서 요구되는 많은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성능을 가졌다.

황 차장은 “HSL-4XMO는 HSL-4XMO-CG-N/P와 HSL-4XMO -CD-N/P 타입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HSL-4XMO-CG-N/P는 스텝퍼 및 리니어 모터에, HSL-4XMO-CD-N/P는 전송 케이블이 있는 서보 모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에이디링크는 향상된 기능의 Motionnet 4축 모션컨트롤러인 MNET-4XMO도 공급하고 있다.

HSL-4XMO는 Advanced 4축 모션컨트롤 라이브러리와 사용자를 위한 두 가지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황 차장은 “HSL-4XMO의 모션 포인트 테이블은 사용자가 미리 모듈 안에 포인트를 설정해 놓을 수 있고, 사용자는 시스템 PC의 CPU 리소스 사용 없이 연속적으로 포인트를 이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HSL-4XMO는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샘플 프로그램 지원이 가능하며, 내부 DSP 파일을 읽을 수 있고 자체 실행이 가능하다”면서, “HSL-4XMO는 모듈과 모듈이 Daisy-Chain 방식으로 연결돼 다축 모션을 이용할 때 카드 타입의 모션컨트롤러에 비해 Wiring이 간결하기 때문에 핸드폰 검사장비 및 각종 측정에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속 디지털 입출력 카드 PCI-7300A/PCIe-7300A

황 차장은 핸드폰 검사장비, 이물 검사장비 및 각종 고속 DIO에 적용될 수 있는 고속 디지털 입출력 카드 PCI-7300A/PCIe-7300A도 함께 소개했다. 그는 “PCI-7300A는 고속 디지털 I/O 카드로 32개의 DI/O 채널을 가지고 있다”면서, “고성능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이 카드는 고속 데이터 전송, 디지털 패턴 생성 및 디지털 패턴 캡처, 로직 분석기와 같은 폭넓은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PCI-7300A는 트리거 신호로 패턴 생성의 데이터 수집을 시작할 수 있는 제품으로 PCI 타입과 PCI Express 타입 두 종류로 나뉜다.

황종대 차장은 “다스씨스템은 컴퓨터 기반의 시험 및 계측, 공장 자동화 솔루션을 위한 제어 계측 시스템 전문업체이며,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고객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 대한 기술지원과 기술개발 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