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위, 플라이트콘트롤러 픽스호크4 신제품 출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5.2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개발 전문 기업인 드론위는 무인항공기 개발 전용 플라이트컨트롤러인 픽스호크4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215Mhz의 클럭스피드, 2MB 메모리 및 512KB RAM을 갖춘 32비트 ARM Cortex-M7이 탑재돼 기존의 플라이트콘트롤러에 비해 2배 이상의 성능을 갖고 있다.

Dronecode와 PX4팀이 협력해 개발된 최신 제품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드론개발 전문 기업인 드론위(DRONE WE)가 무인항공기 개발 전용 플라이트컨트롤러인 Pixhawk(픽스호크) 4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드론위는 드론개발 전문 기업으로 무인항공기 제작, 플라이트콘트롤러 개발 전문 업체이다.

  픽스호크 4 플라이트콘트롤러 본체 이미지 [사진=드론위]

픽스호크4는 Dronecode와 PX4팀이 협력해 설계 및 개발된 플라이트컨트롤러 제품 중에 최신의 제품으로 PX4(V 1.7)의 가장 안정된 버전이 사전 설치되어 있어 드론 개발자들은 Dronecode 플랫폼을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다.

픽스호크 시리즈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설립 초기부터 여러 제품 세대를 거쳐 발전해 왔으며 학계 및 업계 개발자가 여러 가지 비용이 소요되는 자동 파일럿에 필적하는 유연성과 품질을 위해 널리 채택되어 왔다. 드론 개발자 및 사용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번 픽스호크4는 향상된 성능과 향상된 안정성 및 통합 기능이 포함되었다.

픽스호크4는 215Mhz의 클럭스피드, 2MB 메모리 및 512KB RAM을 갖춘 32비트 ARM Cortex-M7이 탑재되어 기존의 플라이트콘트롤러에 비해 2배 이상의 성능을 갖고 있다. 이를 활용한 개발자는 최고의 비행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병섭 드론위 대표는 “더 많은 드론 개발자와 일반 사용자들이 픽스호크4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드론개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핵심기술 연구개발 및 사용편의성 강화와 교육에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