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Maxum Edition Ⅱ 가스 크로마토그래피의 적용 분야 확대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2.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모듈형 오븐과 컬러 디스플레이 패널 도입


지멘스 산업자동화사업본부는 Maxum Edition Ⅱ 가스 크로마토그래피에 새로운 모듈형 오븐과 컬러 디스플레이 패널을 도입했다. 지멘스는 하나의 분석 모듈을 위한 공간을 갖춘 소형 모듈형 오븐뿐 아니라 콤비형 모듈이나 두 개의 소형 모듈에 맞는 보다 큰 버전의 오븐도 제공한다.


이 민 선 기자


새로운 그래픽 방식의 인터페이스 덕분에 메뉴 이동이 직관적이고 손쉬워졌다. 그 덕분에 특히 일상적인 작업에서 Maxum Edition II의 작동이 간편하고 투명해졌다. 

크로마토그램은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쉽게 편집이 가능하다. 새로운 메뉴 조작 방식은 기존 흑백 디스플레이의 친숙한 메뉴에 기반하고 있어 이전에 Maxum Edition II에 관한 교육을 받은 인력은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사용자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해 아무런 제약 없이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분석기를 조작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은 CSA Div. I 및 ATEX Zone 1 표준에 따라 위험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을 획득했다.


지멘스가 가스 크로마토그래피 제품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혁신은 ‘모듈형 오븐’이다. 이 방식으로 기체 시료 분석을 위한 이전의 오븐 구성이 교환 가능한 분석 모듈을 사용하는 버전으로 확장됐다. 나사를 푸는 것만으로 새로운 분석 모듈을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어 유지보수에 몇 분밖에 걸리지 않고 모듈들은 금새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측정을 위한 크로마토그래피의 평균 가용성을 증가시키고, 전체 시스템의 가용성을 높이는 동시에 유지보수 비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분석기의 높은 에너지 효율성과 낮은 매질 소비로 인해 가동비용이 줄어든다는 이점도 있다.


가장 작은 모듈형 오븐 유닛은 크로마토그래피 분석 모듈을 수용하기에 충분한 크기의 소형 등온 오븐으로 구성된다. 두 개의 분리형 모듈이나 한 개의 이중 모듈을 위한 보다 큰 단일 오븐실 구성도 가능하다. 이 오븐 공간 유형 둘을 하나의 장치 안에서 조합할 수도 있다. 필요하면 유지보수 직원이 현장에서 직접 분석 모듈에 서비스 및 수리를 실시할 수 있다. 지멘스가 모듈을 위한 전체적인 서비스와 유지보수를 처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지멘스는 개별 적용 분야를 위해 사전 설정된 백업 모듈도 제공한다. Maxum Edition II의 새로운 설계는 기존의 Maxum 네트워크, 유지보수 스테이션, 플랜트 제어 시스템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일반적인 사용 분야에는 천연 기체 관련 분야뿐 아니라 에틸렌이나 올레핀의 생산과 관련된 석유화학 공정도 포함된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