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L-SI, 티유브이 노드로부터 PV 제품 테스트센터 승인받아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6.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L-SI는 DNV GL이 선정하는 최고 모듈 제조업체상을 다시 한 번 수상했고, 자사가 운영하는 PV 제품 테스트센터가 티유브이 노드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생산 품질과 테스트 우수성 인정받아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GCL System Integration(이하 GCL-SI)이 모듈 제조와 제품 신뢰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품질 보증 및 위험관리 업체인 DNV GL이 선정하는 최고의 모듈 제조업체가 됐다. 그뿐만 아니라 지씨엘의 PV 제품 테스트센터는 티유브이 노드(TUV Nord)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이는 지씨엘의 첨단 품질관리 시스템과 우수한 테스트 기술을 의미하는 것이다.

GCL-SI 수 화(Shu Hua) 회장은 "DNV GL이 수여하는 최고 제조업체상을 받고, 자사의 제품 테스트센터가 티유브이 노드로부터 승인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자사는 고객에게 품질과 신뢰도가 높은 태양에너지 제품을 공급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더 많은 사람에게 그린 에너지를 제공하고자 하는 사명으로, 앞으로도 첨단 연구개발(R&D)을 비롯해 엄격한 제품 품질관리에 우선순위를 둘 생각"이라고 말했다.

면적이 3,000㎡에 달하는 GCL-SI의 광발전 테스트센터(이하 센터)는 2016년 2월 장자강에 설립됐다. 장자강은 GCL-SI의 최대 통합 모듈 생산기지다. 30개가 넘는 대형 테스트 장비, 20개가 넘는 핸드헬드 정밀 측정기구 및 50개의 소형 테스트장치로 구성된 이 센터는 새로운 IEC 61215, IEC 61730 및 UL 1703 등 광발전 산업의 주요 표준에서 명시된 시험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GCL-SI가 TUV Nord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GCL-SI]
GCL-SI가 티유브이 노드로부터  PV 제품 테스트센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GCL-SI]

CNAS 승인을 받은 광발전 테스트 실험실인 이 센터는 총 55개의 승인 테스트 항목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이 센터는 가장 포괄적인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가장 포괄적인 PV 업체 테스트센터라 할 수 있다. GCL-SI의 실험실은 사내 작업을 통해 IEC 광발전 제품 인증 테스트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덕분에 비용이 감소되고, 인증 주기가 짧아지는 한편, 테스트 효율성은 높아질 전망이다.

GCL-SI는 지속적이고 고도로 효율적인 제품 R&D를 통해 최적의 효율성과 포괄적인 기술로 구성된 제품 생태계를 구축했다. 이는 GCL-SI의 시장 점유율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단결정과 다결정 제품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

GCL-SI는 현재 6GW의 모듈 제조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효율적인 300W+ 단시리즈와 다시리즈 제품 4개를 발표했다. 이 중 단일 유리 시리즈 MBB 다결정 모듈은 총생산 전력량이 305W에 달하며,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일반 다결정 모듈이다. 단결정 모듈의 전력량은 ‘Application Front-Runner’ 프로젝트보다 10W 높은 315W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