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탈코리아, 송도국제도시 신사옥 기공식 개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4.2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탈 솔루션 체험할 수 있는 연구·생산·물류 중심으로 조성
 

리탈코리아의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산업단지내 신사옥 기공식이 지난 2월 7일 개최됐다. 신사옥은 제조 및 R&D와 물류센터 역할을 함께 담당하게 되며 오는 10월 완공 예정이다.


하 상 범 기자


리탈은 인클로저, 배전, 공조, IT 인프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대해 세계적인 선두 시스템 공급 기업으로 손꼽힌다. 기계 및 설비 엔지니어링, IT와 텔레콤 등 산업 분야 전반의 세계 유수 고객사가 리탈이 제작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리탈의 포트폴리오에는 데이터 시스템의 혁신적인 보안 콘셉트부터 IT 인프라의 물리적 데이터와 시스템 보안에 이르는 모듈형 에너지 효율적 데이터 센터의 통합 솔루션이 포함된다. 선두 소프트웨어 공급 기업 이플랜의 통섭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스위치기어 제조를 위한 키슬링 머신테크닉의 자동화 콘셉트로 가치사슬 전반을 관리하고 있다.

리탈코리아의 신사옥은 오는 10월 완공예정으로 송도국제도시 지식정보산업단지내 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 8,700.1㎡ 부지에 연면적 12,077.9㎡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사옥 내에는 제조시설, 연구시설 및 물류센터가 건설될 예정으로 준공 후에는 현재 서울과 안산에 위치한 본사와 물류센터가 송도로 통합 이전될 예정이다. 신규 사옥이 완공되면 총 130여명의 직원이 근무할 예정이다. 리탈코리아는 총 사업비 220억원을 투자했다. 이중 1,000만달러는 독일 본사에서 외국인직접투자(FDI) 방식으로 투자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종철 청장, 아시아 비즈니스 영업총괄 책임을 맡고 있는 리탈 독일 본사의 헬무트 빈더 부사장, 마틴 로터문드 리탈코리아 대표 및 공사시공 관련기관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리탈코리아 마틴 로터문드 대표는 “독일 본사의 대대적인 이번 투자는 리탈이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신사옥 착공은 한국 직원들의 뛰어난 역량과 지난 10년간의 한국지사의 성공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서 “새로 지어질 신사옥은 리탈의 업무 프로세스와 긴밀하게 맞춰 조율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신규 건물 내 15m 높이의 물류창고는 4,000개 이상의 팔렛트 보관능력을 보유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고객서비스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탈 헬무트 빈더 부사장은 “이번 투자로 리탈코리아의 운영기반이 강화될 것이며, 국내외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지원과 새로운 관계의 구축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종철 청장은“리탈의 글로벌 확장 전략을 실행하는데 있어 송도국제도시가 최적지로서 기업이 지속성장 가능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면서, “리탈과 같은 글로벌 기업의 영업활동에 최고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코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  Mini Interview

리탈코리아 마틴 로터문드 대표이사

“리탈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서 한국은 가장 중요한 파트너”


Q. 리탈코리아를 소개한다면?

리탈코리아는 리탈이 소유한 자회사로 1996년에 설립됐다. 서울 양재동에 리탈코리아의 본사 사무실이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 안산에 물류센터와 부산에 지사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자동차, 조선, 산업 및 IT 시장에 시스템 솔루션의 공급과 서비스에 전념하고 있는 9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Q.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건설될 신사옥의 역할은 무엇인가?

리탈은 국내법인 설립 이후 꾸준히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또 향후 성장에 발맞춰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고 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은 물론 시의적절한 아이디어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커졌다.

최신 설비를 갖추게 될 리탈 신사옥은 설비 설계 단계에서 에너지 효율성에 가장 심혈을 기울였다. 건물 설비에는 뛰어난 단열성을 가진 리탈의 에너지 절약형 물냉각 시스템이 적용된다. 전기도 리탈의 공간 절약형 Ri4Power 기술에 의해 공급되며, 리탈 제품에 기초한 콤팩트 스위치기어가 처음으로 고전압 범위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공조시스템에도 리탈의 기술이 적용돼 낮은 에너지 소비 및 고가용성을 실현하게 될 것이다.

건물 자체가 방문객를 위한 하나의 거대한 쇼룸으로 운영하면서, 실제 가동 중인 당사의 제품을 방문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Q. 한국시장은 리탈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나?

리탈은 이번 신사옥 건설에 외국인 직접투자 1,000만달러를 포함해 총 2,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이번 투자로 운영 기반을 강화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고의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리탈의 글로벌 확장 전략에 있어 앞으로 한국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있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