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우머코리아, 스마트 팩토리 최적화 제품으로 비전 시장 선도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7.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우머는 공장 및 공정 자동화 분야의 센서 기술을 이끄는 국제적 선도기업으로 전 세계 19개국과 38개 지사에서 2,600명이 넘는 직원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성능 디지털 카메라 및 스마트 비전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바우머의 주요 사업 분야는 산업용 화상 처리 분야로 20년 이상 PC 기반 화상 처리 시스템을 고안했고 고성능 디지털 카메라 및 스마트 비전을 제공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과 고객 중심의 컨설팅을 통해 바우머는 전 세계적으로 고품질 산업용 카메라를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1년에 국내에 첫 진출한 후 중국지사로부터 2015년에 분리된 바우머코리아는 현재 국내에서 매년 스마트 팩토리 최적화된 제품군으로 큰 폭의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지난 해 70% 가까이 성장을 이룬 바우머코리아는 올해에는 지난 해에 이어 국내 시장 확대에 보다 박차를 가하려고 노력 중이다. 이런 바우머코리아의 시장 전략에 대해 이성호 지사장은 “현재 국내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더불어 스마트 센서 및 3D 스캐닝 등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다”며, “바우머코리아도 이에 맞춰 PoScon 시리즈를 지난해 선보였고 현재는 합리적인 가격에 국낸 비전 및 센서 시장을 선도하려고 노력 중에 있다”고 밝혔다.
 

바우머코리아 이성호 지사장 [사진=인더스트리뉴스]
바우머코리아 이성호 지사장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정확하고 안정적인 측정을 위한 PosCon 시리즈
센서 부문은 다른 솔루션이 실패 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복잡한 레이저 측정 시스템의 효율적인 대안인 PosCon HM은 외부 소프트웨어, 가공 장치 또는 반사경없이 물체와 틈새(width), 높이(height) 그리고 가장자리(edge)를 안정적으로 측정한다.  또한 특정 알고리즘 덕분에 PosCon HM는 고무와 같이 흡수성이 높은 재질로 된 매우 어두운 표면에서도 정확하게 측정한다.

이런 PosCon 시리즈의 장점에 대해 이성호 지사장은 “SPOT이 아닌 LINE으로 측정하는 PosCon HM 센서는 다양한 변위센서는 높이, 폭, 둘레, 중심, 갭을 측정할 수 있어서 엔지니어들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할 수 있다”며, “기존 타사 센서 사용자들이 최근 들어 정밀도, 편의성, 합리적 가격대를 찾고 있어 바우머를 찾는 경우가 많이 늘고 있다”고 언급했다.

스마트 카메라와 디지털 카메라를 가진 유일한 브랜드    
스마트 팩토리가 빠르게 도입되면서 품질검사 부분에서 비전과 센서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검수하는 것이 요구 된다. 아울러 인더스트리 4.0과 맞물려 머신비전에 대한 수요 또한 늘고 있는 중이다. 이런 머신비전 시장의 성장에 대해 이성호 지사장은 “한국 머신비전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20%에 달할 정도로 큰 경쟁력을 가진 큰 시장이다”며, “한국의 제조, 자동화 그리고 전자기술은 바우머에게도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SI(시스템 인티그레이터)를 파트너로 삼고 바우머 카메라 시장을 넓힐 계획이며 삼성, LG, 하이닉스, 현대기아차 등의 대기업에 스펙 작업을 더 확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바우머]
최근에는 기존 Poscon HM에서 프로파일 기능이 강화된 OXHP가 출시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바우머]

또한 머시닝센터, CNC선반 등의 공작기계는 가공만을 하기 때문에 머신비전이 필요치 않았는데 최근 기계 자체에서 공작물 가공과 품질검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스템들이 도입되고 있다. 나아가 머신비전은 디스플레이, 자동차 분야뿐만 아니라 가구, 드론 심지어 스크린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이성호 지사장은 “머신비전 부분은 여러 머신비전 기업이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바우머는 후발주자이기에 경쟁우위를 점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며, “그러나 바우머는 타사들과 다른 확고한 차이점이 있다”고 자부했다.

이성호 지사장이 말한 확고한 차이점은 스마트 카메라 및 디지털 비전을 모두 다 갖춘 유일한 브랜드 이면서 센서까지 이르는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는 것이다.        

하이엔드 제품부터 저가 제품까지 최적의 라인업 갖춰
바우머가 고가 제품부터 저가 제품까지 다양한 산업과 제조기업에 적합한 제품들이 완비돼 있기에 각 기업이 원하는 제품과 성능에 맞춰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아울러 바우머를 처음 접하는 고객에게는 미리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샘플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새로운 제품에 호기심을 느끼는 국내 엔지니어들에게 큰 호감을 가지고 있다.         

이성호 지사장은 “바우머의 제품은 현재 국내 전파 인증인 KC인증을 받았을 뿐 아니라 품질에 자신이 있기에 대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성호 지사장은 “바우머의 제품 하나 하나가 스마트 팩토리에 반드시 필요하고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