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업계 최초 내방사선 보안 인증장치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7.1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가 감마선 살균 환경에서도 사용되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 보안 인증 솔루션 DS28E83 딥커버(DeepCover) 보안 인증장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DS28E83 딥커버 보안 인증장치··· 방사선으로부터 의료 기기 데이터 보호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의료 기기 설계자는 DS28E83 딥커버 보안 인증장치를 활용해 살균용 고에너지 감마선으로 발생하는 메모리 고장으로부터 수술용 도구를 보호하는 동시에 안전한 도구 관리, 위변조 방지 기능을 갖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의료 기기 제조사는 일반적으로 감마선이나 전자선으로 한정된 수술 도구를 살균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많은 양의 방사선은 전자 의료 기기에 사용되는 자동식별, 데이터 보정 및 비휘발성 메모리(NVM)에 방해나 손상을 줄 수 있다. 이는 의료 기기 제조사에게 가장 중요한 의료 기기 데이터와 환자의 안전을 위협한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가 감마선 살균 환경에서도 사용되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 보안 인증 솔루션 DS28E83 딥커버(DeepCover) 보안 인증장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맥심]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가 감마선 살균 환경에서도 사용되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 보안 인증 솔루션 DS28E83 딥커버(DeepCover) 보안 인증장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맥심]

DS28E83 보안 인증장치는 살균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을 막기 위해 내방사선 NVM을 탑재했다. 견고한 NVM으로 감마선·전자선 의료 살균에 사용되는 최대 75kGy(kiloGray) 방사선을 견딜 수 있다. 이를 통해 설계자는 전자 수술 도구의 무단 재사용, 부품 시장에서의 기기 위조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DS28E83은 전자 수술 도구를 감마선이나 전자선으로 살균 가능해 환자의 안전도 크게 높여준다.  

부적격한 위조 기기나 의도치 않은 재사용으로 인한 위험으로부터 환자를 보호하기 위해 DS28E83 보안 인증장치가 제공하는 인증 기능은 업계 표준 및 ECDSA 키 암호화를 통해 제공된다. ECDSA(Elliptic Curve Digital Signature Algorithm) 비대칭 보안 인증, SHA-256 HMAC(Hash-based Message Authentication Code) 대칭 키 보안 인증, ECDSA 서명 및 HMAC 연산을 위한 NIST(미국국립표준기술연구소) SP(Special Publication) 800-90B 규격 난수 발생기, 선택 가능한 인증 제어 기능을 갖춘 범용 입출력(GPIO) 핀 1개, 키·인증서·사용자 데이터용 10KB 보안 메모리, 도구 식별 및 암호화 연산을 위한 고유 읽기 전용 일련 번호 등을 제공해 기기 위조 및 과용, 보안 침해를 방지한다. 

특히 DS28E83 보안 인증장치는 1 와이어 인터페이스로 데이터, 시그널링, 전원을 한 번에 연결 가능하고 수술 도구 설계에 필요한 부품 수도 줄여준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마이크로·보안·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부문 나탄 샤프(Nathan Sharp) 비즈니스 책임 매니저는 “과거에는 제조업체가 감마선이나 전자선 살균 과정을 거치는 제품에 보안 및 비휘발성 메모리를 탑재할 수 없었다”며, “DS28E83은 환자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고 수술 도구를 최고 기준에 맞춰 살균하는 두 가지 중요 기능을 제공하고 인증 기능은 의료진이 사용하는 장비의 품질을 확인하고 기기에 대한 최고 수준의 정밀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