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스마트폰용 열화상 카메라 FLIR ONE Pro LT 출시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8.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어시스템코리아는 열화상 마이크로 카메라 코어 등 첨단 기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저가형 열화상 카메라를 선보였다.

업계 전문가들에게 더 나은 이미지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코리아(FLIR Systems Korea)는 스마트폰에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저가형 열화상 카메라인 플리어원프로(FLIR ONE Pro) 시리즈에 새로운 플리어원프로 LT 모델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플리어원프로 LT는 플리어원프로 시리즈에서 기대할 수 있는 전문가급 툴과 고급 열화상 이미지를 보다 저렴한 가격대에서 제공한다.

열화상 마이크로 카메라 코어를 탑재한 플리어원프로 LT는 플리어원프로의 첨단 기능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다른 모든 플리어원프로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신제품 역시 FLIR 고유의 MSX 이미지 향상 기술과 VividIR 동영상 신호 처리 기술을 통해 보다 선명하고 향상된 열화상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FLIR MSX 기술은 열화상 정보와 고해상 실화상 카메라 이미지를 조합해 이해하기 쉽고 선명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FLIR의 특허 기술이다.

플리어시스템이 열화상 마이크로 카메라 코어 등 첨단 기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저가형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했다. [사진=플리어시스템코리아]
플리어시스템이 열화상 마이크로 카메라 코어 등 첨단 기능을 기반으로 설계된 저가형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했다. [사진=플리어시스템코리아]

특허 출원 중인 OneFit 카메라 커넥터도 제공된다. 이 커넥터는 연결 길이를 최대 4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의 보호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열화상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다.

플리어는 플리어원 앱의 업데이트 버전도 선보인다. 새로운 플리어원 앱에는 다중 스팟 온도 측정계, 화면상에 온도 탐지 구역 설정 기능, 문제 해결 및 활용 사례와 관련한 유용한 팁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애플워치 및 일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워치와 호환도 가능해 모퉁이 뒤쪽 등의 열화상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거나, 사용 중인 기기로 이미지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다.

플리어 산업용 사업부를 총괄하는 프랭크 페니시(Frank Pennisi) 사장은 “플리어는 지난 2014년 스마트폰용 플리어원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한 이래, 다양한 전문가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 시리즈를 꾸준히 발전시켜왔다. 그 결과, 보다 사용하기가 쉬우면서 경제적인 가격의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며, “플리어원프로 LT는 VividIR 같은 전문가용 기능을 보다 저렴한 가격대에 제공하고자 하는 플리어의 차세대 제품 전략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