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윈, 스마트팩토리에 최적화된 토털솔루션 공급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9.12 17: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션컨트롤 전문 기업인 하이윈은 최근 토털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향후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제공하고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국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로 투자 확대 계획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하이윈코퍼레이션(HIWIN)은 모션컨트롤 시스템 기술 제품의 개발과 제조에 집중해 분석과 테스트, 프로세스 기술, 동적 시물레이션, 전기공학통합을 통한 전례없는 경험을 축적해왔다. 하이윈은 특히 모션컨트롤 시스템 제품의 기수적 규정과 표준화, 설계의 디자인과 분석, 제조와 검사에 있어 완벽한 역량을 추구하고 있다. 

하이윈코퍼레이션 임만복 차장 [사진=인더스트리뉴스]
하이윈코퍼레이션 임만복 차장 [사진=인더스트리뉴스]

특히 하이윈에서 공급하는 모든 제품은 대만 본사 생산라인에서 직접 제작하고 있어 품질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공급기업과의 수직적 통합과 협조적 관리를 통해 기존의 수동적 A/S서비스 방식에서 탈피해 사전 판매 기간부터 고객을 위한 상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전사적 생산계획, 품질관리를 통해 수직의 가장 높은 부분인 설계에서부터 수직의 가장 낮은 부분인 생산까지 모든 생산, 품질계획을 통합 관리해 신속한 서비스 제공과 협조를 통해 고객을 위한 대응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하이윈 임만복 차장은 “기본적으로 하이윈은 OEM 없이 대만 본사에서 모든 제품을 직접 제조, 생산하기 때문에 품질에 대해서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소재 역시 독일과 일본에서 공급받고 있어 소재 제품에 대한 품질도 보증하고 있을 정도로 우수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팩토리 토털 솔루션 제공

현재 하이윈은 서보모터, 토크모터, 리니어모터, 드라이브, 리니어 액추에이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산업용 로봇으로 육축 로봇, 스카라 로봇, 웨이퍼 로봇, 델타 로봇 등 4개의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이에 하이윈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조산업에서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있어 모든 구성 요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하이윈은 매년 연간 판매수익의 3~10%를 R&D에 투자하고 있다. 대만과 독일, 일본, 러시아와 이스라엘과 같은 주요 산업 국가에 R&D 센터 및 연구소를 설립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현재 300명이 넘는 전 세계의 R&D 엔지니어들은 신제품의 설계와 생산공정의 혁신, 그리고 전 세계 설비의 개선과 향상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수년간 분석과 테스트, 프로세스 기술, 동적 시뮬레이션, 전기공학통합을 통해 전례없는 경험을 축적해왔다. 또한 기술 규정 부합 여부, 표준 부합 여부, 설계와 분석, 제조, 모션컨트롤 시스템 제품의 테스트 등 다양한 품질관련 인증서를 취득했다.

이에 하이윈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기 전부터 통합적 생산계획을 구축하는 데 이르기까의 전 과정을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하이윈은 산업용 로봇으로 육축 로봇, 스카라 로봇, 웨이퍼 로봇, 델타 로봇 등 4개의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하이윈은 산업용 로봇으로 육축 로봇, 스카라 로봇, 웨이퍼 로봇, 델타 로봇 등 4개의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사진=인더스트리뉴스]

임 차장은 “본사에서 인더스트리 4.0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제품 구성에 있어서도 하이윈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수적인 제품들을 공급할 계획”이라며, “나아가 의료용 로봇과 CNC 틸팅 로터리 테이블 등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시장, 지속적 성장 추세로 투자 확대

하이윈은 초기 대리점 판매를 시작으로 2013년 한국지사를 설립했다. 지사 설립 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하이윈은 향후 2년 내에는 확정된 부지에 신사옥과 생산라인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임 차장은 “현재 하이윈은 한국에서 꾸준한 성장세로 한국지사는 수원에 있으며 직원은 약 60명 정도로 최근 창원지사 인원까지 포함해 약 85명이 근무하고 있다”며, “앞으로 신사옥 설립과 생산라인 구축까지 완료되면 한국 시장에서 하이윈의 입지가 더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하이윈은 전통적인 기계산업에서부터 반도체, 운송, 자동화, 생화학, 에너지 절감, 헬스케어, 의료산업에 이르기까지 핵심이 되는 첨단기술을 개발해왔다. 이에 하이윈 제품은 고속, 고정밀, 다기능 통합, 환경친화, 인간생활중심을 지향하는 제품의 표본이며 시장의 벤치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 차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모션컨트롤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인 하이윈은 기술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계속적인 성장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토털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혜교 2019-06-27 13:50:16
송혜교 전 남친 ? 임차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