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쿼드코어 i3 밸류 프로세서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10.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프로세서는 주류의 대용량 애플리케이션에 이점을 제공하면서 가격 대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6MB 캐시가 장착된 4개의 CPU 코어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첨단 임베디드 모듈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인 에이디링크는 최근 발표된 8세대 인텔 코어 i5/i7 및 제온 프로세서가 탑재된 Express-CF COM Express 기본 사이즈 Type 6 모듈에 쿼드 코어 인텔 코어 i3-8100H 프로세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인텔 코어 i3-8100H는 동급 제품 중 6MB 캐시가 장착된 4개의 CPU 코어를 지원한다. [사진=에이디링크]
인텔 코어 i3-8100H는 동급 제품 중 6MB 캐시가 장착된 4개의 CPU 코어를 지원한다. [사진=에이디링크]

이전 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는 3MB 캐시를 탑재한 듀얼 코어만 지원했지만 인텔 코어 i3-8100H는 동급 제품 중 6MB 캐시가 장착된 4개의 CPU 코어를 지원한다. 이 주요 업그레이드로 인해 MIPS(초당 백만 명령)의 성능이 80% 이상 향상됐으며 메모리/캐시 대역폭은 거의 두 배로 증가해 이전 세대에 비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는 최고의 가치를 지닌 프로세서로 널리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비용에 민감한 대량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하며 게임, 의료 및 산업 현장에서 폭넓게 선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