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시흥시, 친환경에너지 보급사업 업무협약 체결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11.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에너지 기업 삼천리와 시흥시가 발전용 연료전지 및 태양광사업 등 친환경 에너지 확대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발전용 연료전지 및 태양광사업 등 친환경 에너지 확대 보급 협력 예정

[인더스트리뉴스 최홍식 기자] 종합에너지 기업 삼천리가 최근 시흥시와 ‘시흥시 친환경에너지 보급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흥시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안민호 삼천리 운영본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흥시 내에 친환경에너지 보급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천리와 시흥시가 친환경에너지 보급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삼천리 안민호 운영본부장(오른쪽)과 임병택 시흥시장(왼쪽). [사진=삼천리]
삼천리와 시흥시가 친환경에너지 보급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삼천리 안민호 운영본부장과 임병택 시흥시장 [사진=삼천리]

삼천리와 시흥시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태양광사업 등 친환경에너지를 확대 보급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가치 창출의 상생협력 모델을 만드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 고유의 자원과 기술을 활용해 특화된 친환경에너지사업을 발굴하고 시민참여 펀드 조성을 통해 얻는 수익 일부를 공유하는 시민참여형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시흥시 임병택 시장은 “지역중심의 분산형 전원으로 변화하는 에너지 패러다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친환경에너지 사업발굴에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으며, 삼천리 안민호 운영본부장은 “시흥시와 함께 다양한 친환경 정책 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연계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