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산업에 맞춤형 솔루션 제공하다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0.0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츠의 안전 솔루션으로 기능향상 실현
 

 

필츠는 산업 안전 분야에서 개별적인 컨설팅, 완벽한 유동성,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높은 신뢰도를 확보해왔다. 특히 ‘안전 특사’로서 필츠는 기술적, 개인적, 친환경적, 경제적 자동화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공작기계 산업에서는 PNOZmulti, PITmode, PSEN 등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를 선보이고 있다.


편집자 주


접근 권한에 따라 운영모드 선택 가능한 PITmodeDMG MORI SEIKI(DMG)는 공작기계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이며 칩핑 툴 머신 등을 제조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DMG는 기기 사용시 임의조작을 방지하고자 PITmode를 적용하게 됐다.


RFID 기반의 Key를 통해 운영자마다 접근 권한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접근 레벨에 따라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범위의 제어 시퀀스와 오퍼레이팅 모드를 원하는 기업의 요구에 충족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PITmode는 RFID Key의 비접촉 방식으로 유지보수가 필요 없으며 유니버설 코딩으로 임의 조작 및 강제 조작 방지가 가능하다. 다수의 PITmode와 SmartKey가 DMG 제품에 적용됐으며, DMG는 안전 PLC인 PNOZmulti를 함께 적용해 안전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켰다.


PNOZmulti 2에 의한 안전 모션 감시

작업자는 EN 6180-5-2에 의거해 구성 가능한 제어 시스템 PNOZmulti 2의 모션 감시 모듈로 기계의 최대 2개축을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게 감시할 수 있다. 산업 인터페이스 Mini I/O를 이용하면, 드라이브 지정 연결 케이블을 통해 모든 범용 인크리멘털 인코더를 연결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운영 및 정비 작업자를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도한 동작으로 인한 기계적 손상 등도 방지할 수 있다. 안전속도범위 SSR, 안전속도감시 SSM, 안전방향 SDI 및 안전작동중지 SOS와 같은 안전기능은 PNOZmulti 컨피규레이터에서 쉽게 생성할 수 있다.


조명식 디스플레이가 갖춰진

공간 절약형 사이즈 PNOZmulti

폭이 45mm 밖에 되지 않기에 기본기기 PNOZ m B0는 제어 캐비닛에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조명식 표시 장치가 갖춰져 있어서 신속한 진단 및 시운전이 가능하다. 최대 2개의 I/O 모듈에 의해 확장돼 총 16개의 입력 단자 및 8개의 반도체 출력 단자를 갖출 수 있다.


이 외에 필츠의 진단 기반 콘셉트인 PVIS 지원으로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으며, 사용자의 텍스트를 모니터에 표시할 수 있는 등의 사용자 편의성을 갖췄다.




안전 컨설팅 서비스

한편, 필츠는 공작기계 산업에서 수출과 국내 판매를 위한 CE 및 KCs에 대한 안전컨설팅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안전인증인 KCs는 안전인증과 자율안전확인신고로 나뉘며 안전인증대상과 기구 등의 안전성능과 제조자의 기술능력과 생산체계가 안전인증기준에 맞는지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심사하거나 자율적으로 기업 자체에서 확인해 신고하는 제도이다.

필츠는 컨설팅과 인증대행을 위한 활동을 하며 관련 교육 또한 제공하고 있다. CE Mark와 S-mark를 자체 진행하거나 컨설팅을 진행함에 있어서 반드시 이해해야 할 내용들이 이 교육과정에서 설명된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