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 범용 AC 파워 소스 제품군 출시 기자간담회 개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9.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파워&에너지 분야에 집중할 것”

한국애질런트가 설계 및 제조 과정에서 전자 디바이스 테스트를 위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전력을 공급하는 범용 AC 파워 소스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와 관련해 한국애질런트는 최근 강남구 삼성동 소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새로 선보인 제품의 기능 소개 및 시연 등을 진행했다.


이 민 선 기자


이번 행사는 선두 계측기 전문기업으로서 애질런트의 사업영역과 최근 변화된 방향성에 대해 소개하고 설계 및 제조생산에서 전자 부품의 AC 전원 측정을 위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 출시에 대해 공개했다.


이날 한국애질런트 윤덕권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전자계측기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도달했다고 파악하고 있다. 현재로서는 새로운 방향 창출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당사에서는 신시장으로서 파워&에너지 분야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더불어 기존에는 프로덕트에 집중했다고 하면, 앞으로는 솔루션 베이스로의 전략을 변경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이번에 애질런트에서 출시한 AC6800 시리즈는 범용 테스트에 필요한 품질과 기능을 모두 갖춘 500VA부터 4000VA 출력 전력까지 4가지 모델을 포함하고 있다.


간단한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전자 디바이스 설계자와 제조업자들은 콘센트 전원 또는 글로벌 AC 파워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범용 AC 파워소스가 필요하다. 또한 오늘날 포화상태의 전력망에서 나타나는 전압변동, 극심한 돌입 전류 및 일시적인 스파크 등을 접할 때 AC 파워 제품들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AC6800 시리즈 범용 파워소스는 이러한 상황에서 테스트 중인 디바이스에 전원을 공급할 때 특히 이상적인 제품이다.


AC6800 시리즈 범용 AC 파워 소스는 전면판 또는 SCPI(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기기에 사용되는 표준 명령어)를 이용한 프로그래밍을 통해 엔지니어가 설정 및 측정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볼 수 있도록 하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AC6800 시리즈 소스는 LAN/LXI 코어 및 USB 인터페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또한 옵션으로 GPIB 인터페이스도 사용할 수 있다. LXI 코어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표준의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원격으로 전원 공급기를 설치하고 제어할 수 있게 도와준다.


더불어 사용자 소스에 기본 과도(Transient) 파형을 추가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 인풋 보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애질런트의 3년 보증과 글로벌 지원을 통해 소유 비용을 낮춰주며, AC 소스 가동시간에 대한 엔지니어의 신뢰도를 높여준다.


파워 분야에서 전문화된 제품군 포트폴리오 확장


관련 분야에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의 입지는?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화학 분석, 생명 과학, 의학 진단, 전자 및 통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측정 전문기업으로서 2만600명의 애질런트 직원이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근무하고 있으며, 2013년 회계연도의 총 매출은 68억달러에 달한다. 지난해 9월 19일 애질런트 LDA(Life Science, Diagnostics and Applied Markets) 기업과 EM(Electronic Measurement) 기업으로 각각 독립된 두 개의 공개 기업으로 분리하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번 분사는 올해 11월 초에 완료될 예정이다.


그동안 영위해온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변화가 있다면?

계측기산업은 항공, 통신, 컴퓨터, 반도체 등의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데, 최근 이 분야가 포화상태에 다다랐다고 판단한다. 이에 따라 애질런트는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해 파워&에너지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파워 분야에서 보다 전문화된 제품군 포트폴리오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파워 분야에서의 시장 선점을 위한 애질런트만의 전략이 있다면?

오는 2017년을 기점으로 관련 분야에서 마켓 리더가 되겠다는 목표로 다양한 전략을 기획하고 있다. 최근 모바일 분야에서는 배터리가 중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는데, 배터리와 관련해서는 특히 전원 분석 기술력이 중시되고 있다. 애질런트 역시 이러한 기술력 보유에 신경 쓰고 있다. 이러한 목표를 위해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나아가 기존의 포트폴리오 또한 확장 및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타사와 차별화된 애질런트만의 강점은?

계측기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제품군 또한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특히 서비스 지원이 가능해 고객들에게 높은 신뢰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와 관련해서도 이번 신제품의 경우 3년의 보증기간을 보장하고 있다. AC소스의 경우, 수리 및 교체 비용이 많이 들기 마련인데 이러한 고객들의 애로사항을 고려해 타사 대비 장기간의 보증기간을 보장하고 있다. 애질런트의 제품군은 높은 가격경쟁력, 고기능성, 장기간의 보증기간, 글로벌 서비스 보장 등 다양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