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Safe AI 솔루션 · 프론트 어댑터 · PACT RCP 변류기 선보여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0.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성과 효율성, 신속함으로 산업자동화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피닉스컨택트, Safe AI 솔루션 · 프론트 어댑터 · PACT RCP 변류기 선보여

안전성과 효율성, 신속함으로 산업자동화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전기 커넥션과 전자 인터페이스, 산업 자동화 기술을 제공하며 산업자동화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피닉스컨택트는 최근 세이프티 관련 아날로그 값을 처리할 수 있는 Safe AI 솔루션 패키지와 신속한 신호 및 전원연결을 자랑하는 프론트 어댑터, 장착에 필요한 시간과 공간을 절약한 PACT RCP 변류기를 선보였다.

 

황 주 상 기자


세이프티 I/O 모듈이 필요없는 기능성 세이프티


세이프티 관련 아날로그 값의 처리를 목적으로 개발된 피닉스컨택트의 새로운 Safe AI 솔루션 패키지는 TÜV 인증 및 소프트웨어 기반의 세이프티 솔루션을 사용해 사용자가 세이프티 관련 아날로그 I/O 모듈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PROFINET 애플리케이션용 자동화 솔루션에 포함된 세이프티 AI 솔루션은 표준 4~20mA 아날로그 신호 중 세이프티와 관련된 측정값을 처리할 수 있는 최초의 제품으로 이 아날로그 신호는 표준센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각 소프트웨어는 아날로그 신호와 관련해 보안적 처리를 완벽하게 실행함으로써 세이프티 아날로그 입력 모듈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게 됐다.

또한, 솔루션 패키지에는 피닉스컨택트의 기능성 세이프티 전문가들이 보낸 노하우가 담겨있어 소비자들의 솔루션 활용 범위를 확대했다.


현재 이 솔루션 패키지는 최대 SIL3 와 PLe 까지의 세이프티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TÜV 인증을 취득했다. 


신호 및 전원 연결을 위한 프론트 어댑터

피닉스컨택트의 새로운 프론트 어댑터는 지멘스 S7-300 컨트롤러와 모듈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연결을 가능케 한다. 신호 및 전원연결에 필요한 프론트 어댑터는 고전압 및 고전류의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작은 아날로그 스위칭에도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어댑터는 최대 250V의 AC/DC 및 6A까지의 스위칭 용량을 지원하며, 플러그-인 컴포넌트를 사용해 오결선 없이 단자대에 신속한 연결이 가능하다. 이와 별도로, Clipline complete 모듈형 단자대는 모듈형 단자대의 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필드 쪽과 연결된다.


커넥터 하우징은 터치 프루프로 설계돼 작업의 안전성을 향상했으며, 20핀과 40핀 모듈은 Combi 커넥터나 로프 방식의 케이블을 통해 연결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컴팩트 타입의 커넥터 제품은 협소한 공간에 적합하도록 설계돼 사용자의 공간적 편의성을 고려하는 등 프론트 어댑터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4가지 버전사용이 가능해 사용자가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 및 운용이 가능하다.


간편한 장착이 가능한 변류기

분할형 변류기의 혁신적인 대안으로 개발된 피닉스컨택트의 PACT RCP 변류기는 장착 시 사용하는 시간 및 공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PACT RCP 변류기는 장착시 시스템 파트를 제거하지 않아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는 다운타임을 최소시간으로 줄여 사용자의 불편을 크게 감소시켰다.

측정 시스템은 로고스키 코일과 측정 변환기로 구성되며 플렉시블한 측정코일은 제한된 공간에서도 쉽게 케이블을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동안의 분활형 변류기와 달리, PACT RCP 변류기의 전류의 크기는 코일형태의 사이즈와 무게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편리한 코일타입 1개를 사용해 최대 4000A의 교류전류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안전성 및 보안성을 강화해 변압기에 손상을 주거나 현장 작업자들에게 위험 부담을 줄 수 있는 개방회로의 전압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했다.


측정변환기는 로고와키 코일이 발생하는 출력 신호를 일반적인 2차 전류로 변환할 수 있으며 각 신호는 10~500Hz의 주파수 범위를 정확하게 출력해 고조파는 물론, 과도상태까지 정확하게 기록한다. 또 딥-스위치를 통해 사용자는 8개의 전류 측정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이밖에도 도체의 크기에 따라 3개의 세트를 각각 다른 코일 길이로 사용할 수 있는 점과 추가선택이 가능한 고정장치, 코일이나 높은 온도의 파워레일에도 완벽히 고정할 수 있는 최적화 기능 또한 눈여겨 볼만하다.


FA Journal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