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머그룹, 소형 그리퍼 ‘GZ1000’ 시리즈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1.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고, 경제적인 솔루션

짐머그룹, 소형 그리퍼 ‘GZ1000’ 시리즈

빠르고, 경제적인 솔루션

 

 짐머그룹(www.zimmer-group.kr)이 최근 무게가 가볍고 클로징 타임이 짧으며, 비용면에서도 매우 효율적인 GZ10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플라스틱 공정 산업과 같이 작은 부품들을 처리하는데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형 그리퍼다.


GZ1000 시리즈는 플라스틱 주입 몰딩기계에서 제거 작업이나 일정지점에서 빠르게 집어내는 작업을 수행하는 게이트 피커로 적합하며, 매우 가볍고 사이클 타임이 짧아 고속에서 많은 양을 처리해야 하는 공정 작업에 적합하다. 내구성도 뛰어나 약 200만 사이클의 긴 수명을 보장한다.


GZ1000 시리즈는 모니터링 장치가 없는 톱니모양 조, 인덕티브 센서가 부착된 톱니모양 조, 사용자가 어느 모양의 조든 결정할 수 있는 기본 조인 세 가지 버전으로 구성돼 있으며, 조당 스트로크 8에서 11°, 클로징 포스 0.5에서 4.4Nm이 가능하다. 

공정 물품이 안전하게 파지됐는지 감지하기 위해 그리핑 조에 로커가 장착돼 있는데, 공정 물품이 파지되면 로커가 아래로 눌러지면서 작은 금속핀을 움직이게 한다. 이 핀이 움직임에 따라 인덕티브 근접 스위치에 신호를 보내게 된다.


하드 코팅된 알루미늄 하우징 앞부분에는 그리퍼를 고정하기 위한 관통 홀 및 내부 나사탭이 있으며, Sommer-automatic의 MCS 시스템 모듈뿐 아니라 시중의 다른 다양한 모듈과 연동 사용될 수 있도록 피스톤 핀이 설치돼 있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