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아카테크놀로지와 혁신 파트너십 체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12.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무인 주행 커넥티드 자동차 개발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활용

지난 10월 7일 3D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다쏘시스템(www.3ds.com)은 유럽의 설계 및 기술 자문회사인 ‘아카테크놀로지(AKKA Technologies)’와 무인 주행 커넥티드 자동차 시장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 버나드 샬레(Bernard Charles) CEO와 아카테크놀로지 모리스 리치(Maurice Ricci) CEO는 두 기술 선도 기업의 협업이 산업 혁신과 성장을 위한 강력한 동력이 될 것이라는 사실에 동의하고, 이에 빠르게 성장 중인 커넥티드 자동차 시장의 도전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파트너십 체결을 결정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다쏘시스템과 아카테크놀로지는 전 세계 자동차 산업 고객들에게 더욱 뛰어난 설계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다쏘시스템과 아카테크놀로지의 협력 분야인 무인 주행 커넥티드 자동차는 프랑스 정부가 추진 중인 ‘산업의 새로운 얼굴’의 34개 프로젝트 중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주제 중 하나다.


다쏘시스템과 아카테크놀로지의 목표는 자동차의 연결성을 높이고 클라우드 연동 자동차 서비스의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등 시장 요구를 만족시키는 것뿐만이 아니라, 가장 기본적인 비즈니스 목표인 소비자 경험의 개선에 있다.


비즈니스 솔루션과 자동차 분야를 리드하는 두 기업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무인 주행 차량 분야에서 더욱 진보한 클라우드 연동 사용자 경험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아카테크놀로지는 스마트 무인 주행 기술을 가장 잘 구현했다고 손꼽히는 자사의 자가 주행 커넥티드 콘셉트카인 ‘링크앤드고(Link & GO)’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며, 다쏘시스템은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비즈니스 플랫폼인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아카테크놀로지를 비롯한 자동차 산업 전반에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