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플루크, ‘6270A 모듈형 압력 교정기’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4.1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공압부터 20MPa까지 넓은 측정범위 교정 가능

계측기기 전문기업 한국플루크가 지난 1월 26일 다양한 압력 게이지 및 센서를 간편하게 교정할 수 있는 ‘6270A 모듈형압력 컨트롤러/교정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김 미 선 기자

이 신제품은 진공압부터20MPa(3,000psi)에 이르는 넓은 압력 범위를 처리하며, 두 가지 정확도 수준(0.02% FS 또는 0.01% 판독값)을 통해 각각의 게이지 및 센서가 요구하는 정확도에 부응할 수 있는 제품으로,특히 모듈형 구조를 채택함으로써 정확도 수준이 서로 다른 모듈을 하나의 섀시 내에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6270A 전면 패널을 열어 최대 5개까지 압력 측정 모듈을 설치할 수있고, 하나의 모듈을 약 20초 내에 간편하게 끼우고 뺄수 있다. 모듈 교체시에는 자동 조정이 필요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공급 압력을 변경하는 것으로 쉽게압력 범위를 변경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9가지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어떤 기능이든 네 번 이하로 버튼을 눌러 액세스할 수있는 읽기 쉽고 직관적인 메뉴로 돼 있다. 더욱이, FlukeCalibration COMPASS 소프트웨어는 특별히 압력 교정을 목적으로 고안됨으로써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6270A를 자동화하고 예기치 않은 오작동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한대 또는 여러 대의 테스트 대상 장치(DUT)에서 완전한 압력 교정 순서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제어 모듈과 측정 모듈이분리돼 있어 수리도 간편하고, 설명서만 읽으면 사내에서도 간편하게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다. 6270A에는 우발적인 파압으로부터 기기와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압력 릴리프 밸브가 설치돼 있으며, 물이나 오일, 가스 등의 유입으로 인한 교정 오류 위험을 막아주는 6270A CPS(오염방지 시스템)도 설치할 수 있다.

한국플루크 전하연 대표는 “신제품6270A 교정기는 공압 교정 작업을 크게 간소화할 수 있는 견고하고 안정적인 솔루션”이라며, “특히생산라인의 가동 중단을 피하면서 빠르고 정확한 압력 소스가 필요한 압력 센서 제조업체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