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플루크, 모바일기기 연동 통해 스마트한 유지보수 실현
  • 정형우 기자
  • 승인 2019.09.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luke Connect 애플리케이션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플루크(Fluke)는 한 가지 접근방식으로 산업 전체를 커버할 수 없으며, 각 산업군에서 성공적인 측정 방법이 다르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플루크 카메라는 열화상 검사 분야에서의 첨단 기술을 통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Fluke TiX580 열화상 카메라가 작동되는 모습 [사진=Fluke]
Fluke TiX580 열화상 카메라가 작동되는 모습 [사진=Fluke]

플루크의 Ti401 Pro, Ti480 Pro, TiX501 및 TiX580 열화상 카메라는 설비 가동이 중단돼 치명적인 타격을 입기 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몇 초만에 정확한 초점 이미지를 제공하며,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사용해 지정된 대상과의 거리를 계산하고 표시, 즉각적으로 초점이 조절된다. 

근거리/원거리에서 이미지 촬영, 교환 가능한 스마트렌즈는 교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거의 모든 환경에서 검사를 수행하기 위한 여러 가지 기능과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특허받은 IR-Fusion 기술로 가시광선과 적외선 수준을 조정할 때 더욱 상세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카메라에서 이미지를 편집하고 분석할 수 있다. 방사율 편집, 색상 알람 및 마커 활성화, IR-Fusion 시각 및 적외선 이미지 혼합 조정이 카메라 내에서 가능하다. 

이 제품들은 플루크 커넥트(Fluke Connect) 연동이 가능해 손쉬운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를 가능케 했다. 플루크 커넥트는 통합된 장비 유지보수, 모니터링, 분석 및 보고를 모바일 기기 또는 컴퓨터를 통해 구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열화상 최적화, 분석 수행과 더불어 빠르고 강력한 맞춤형 보고서를 생성해내는 플루크 커넥트는 도구에서 직접 측정값이 저장된 후 작업 주문, 보고서 또는 자산 기록과 연결돼 데이터 입력 오류를 없앨 수 있다. 

아울러 가동 시간을 최대화할 수 있으며, 믿고 추적할 수 있는 데이터를 이용해 확신을 갖고 유지보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무선 원스텝 측정값 전송 덕분에 클립보드, 노트북 및 여러 스프레드시트 작업이 필요 없다. 

관계자는 "플루크 커넥트를 통해 열화상 카메라의 활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며, "유지보수가 간소화 될뿐만 아니라, 재작업 빈도가 줄어들어 일의 효율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