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시스템, 컨트롤러 2종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6.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능과 고성능 제품군 선봬

무한경쟁시대의 모바일 IT 시장 확대로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 수요 증가와 보급에 따른 새로운 기술 발전에 발맞춰 여의시스템은 제조생산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USB 3.0 기반의 고속 데이터 다운로드 컨트롤러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개발 공급 가능
여의시스템의 다운로드 컨트롤러는 올인원 타입의 10.1 LCD 터치 디스플레이, 인텔 3세대 i5 3.4GHz, DDR3 4GB, HDD 500GB 기능을 내장했다. ComEX CPU Module 타입의 저전력 모바일 CPU 채택은 물론 12-Port USB 3.0/2.0 전용 Host 컨트롤러 회로, RS-232, 다양한 I/O 기능을 캐리어 보드에 설계했다. 고용량 안드로이드 OS 이미지 데이터를 병렬 처리하며 속도저하 없이 최대 12대 모바일기기에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I/O 기능을 활용해 바코드 스캐너/프린터 등 각종 디바이스로 연결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데이터 다운로드 기술을 확보해 사용자 제조환경 및 요구사항에 맞게 고객 맞춤형 개발 공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작지만 고성능 제공
여의시스템에서 선보인 EtherCAT 컨트롤러 NISE 104는 기존 팬리스 컨트롤러보다 작지만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NISE 104는 EtherCAT을 사용하는 다양한 모션 컨트롤러와 DIO 컨트롤러를 지원하며 모션제어를 활용한 CNC 가공기, CNS 선반, 로봇제어, 반도체 공정 등 자동화 현장(MA, FA)에 쓰이고 있다. NISE 104는 듀얼 기가랜을 지원하고 6개의 USB 2.0, 2개의 RS232, 2개의 RS232/422/485, 1개의 CF 소켓을 제공한다. 또한 DVI-I와 HDMI 출력을 통해 독립된 듀얼 디스플레이도 지원한다.

FA Journal 김 세 진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