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의 날 행사 맞아 16회째 개최
[인더스트리뉴스 정형우 기자] 대전시는 오는 8월 22일 대전도시철도 시청역에서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대국민 에너지절약 실천행사인 ‘제16회 에너지의 날' 대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4회 에너지의 날 서울광장 소등 모습 [사진=서울시]](/news/photo/201908/33872_27954_1959.jpg)
에너지의 날 행사는 ‘에너지절약 문화행사’와 ‘에너지절약 시민실천행사’, ‘에너지의 날 기념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대전시는 대전시 본청과 구청은 물론 산하 공공기관도 전국 동시 소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당일 환경음악회를 비롯한 모든 행사는 홍보 리플렛 대신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기념품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제16회 에너지의 날 행사를 통해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대전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진정한 에너지절약 실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대전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매년 개최하는 에너지의 날 행사가 대전시민 모두가 에너지의 소중함과 지구의 환경을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