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미세먼지 저감 위해 민·관이 힘 모은다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0.09.0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관련 4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 대기환경 개선 위한 공동협력 약속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대전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민·관이 손을 잡았다.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는 지난 9월 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환경관련 4개 기관·단체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민·관 실천협약’을 체결했다고 9월 8일 밝혔다.

대전시가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대전·세종·충남환경기술인협회,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전·충남환경보전협회 등 환경관련 4개 기관·단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민·관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전시]
대전시가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대전·세종·충남환경기술인협회,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전·충남환경보전협회 등 환경관련 4개 기관·단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민·관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전시]

협약에는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 대전·세종·충남환경기술인협회,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전·충남환경보전협회 등 4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날 협약은 우리나라 제안으로 제정된 최초의 국제연합(UN) 기념일이자 지난 8월 국무회의에서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푸른 하늘의 날’을 기념해 체결됐다.

대전시와 협약 기관·단체는 9월 7일 ‘제1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의 실천노력이 필요함에 인식을 같이하고, 시민의 건강과 지속가능한 대전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동으로 협력하는데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대전시는 미세먼지 정보와 홍보자료 제공 등 협약 기관·단체와 상호 협조체제 구축으로 대기환경 정책 및 제도적 지원에 협력한다.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는 대전지역의 미세먼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연구사업 수행과 이를 대전시 대기환경 정책에 기초자료로 활용되도록 협력한다.

대전·세종·충남환경기술인협회는 미세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배출 및 방지시설의 운영개선을 통해 미세먼지 발생이 최소화 되도록 협력한다.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민 실천교육과 온실가스 감축 컨설팅, 녹색교통 활성화 사업에 협력한다. 대전·충남환경보전협회는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에 대한 기술지원과 교육을 통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협력한다.

대전시 서철모 행정부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각 기관·단체에서 추진하게 될 사업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시민들 역시 푸른 하늘을 만들기 위해 친환경 운전습관, 불법소각 안하기 등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실천노력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