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의 최신 Simatic HMI Comfort Outdoor Panel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9.1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60℃ 온도 등 극한 환경 조건에도 사용 가능

지멘스는 극한의 환경 조건에도 사용할 수 있으면서 견고한 내구성까지 갖춘 장치를 새로 출시함으로써 Simatic HMI(Human Machine Interface) 시리즈의 고성능 Comfort Panel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Simatic HMI TP700 및 Simatic HMI TP1500 Comfort Outdoor Panel에는 UV 보호 장치 전면 패널이 탑재돼 있어 냉동고, 선박 또는 오일 및 가스산업에 사용하기 적합할 뿐 아니라, -30~60℃의 폭넓은 온도 범위와 최대 90%의 대기습도 조건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사실상 모든 환경과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16:9의 가로 및 세로 비율과 최대 1,600만컬러를 지원하며, 주간에도 판독이 용이한 고해상도 7인치 및 15인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돼 있어 관리하기 용이한 데다, 복잡한 공정이나 플랜트 이미지를 세밀하게 표시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반사 방지 효과와 넓은 판독 각도, 자동 밝기 조절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작업자는 안정적이고 스트레스 없는 제어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날씨가 변하거나 조명 조건이 변하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판독할 수 있다.

Comfort Outdoor Panel은 수직으로 설치해 세로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플랜트의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뿐더러 특수 장비 설계에도 이상적이다. 정전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사실상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Comfort Outdoor Panel은 모든 활성 상태의 아카이브를 오류 없이 종료하고 데이터를 백업하기에 충분한 에너지를 보존함으로써 데이터 보안도 극대화한다.

한편, Ex2/22, FM Class I Div. 2에 따른 위험지역 및 선박 건조 환경 사용 적합성에 관한 종합 인증을 출원한 상태인 Comfort Outdoor Panel은 Profinet을 통해 자동화 솔루션에 통합되며, TIA Portal의 Simatic WinCC 엔지니어링 도구로 구성할 수 있다. 다른 Comfort Pane용으로 이미 개발된 작업 화면은 적용하는 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으며, 세부적인 보완을 통해 실외에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지멘스는 22년의 장기서비스와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지멘스 제공>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