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 공동 협력 추진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12.0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지역난방공사-남부발전-가천대, 분산에너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남부발전, 가천대학교가 12월 6일,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에서 ‘분산에너지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분산에너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업무협약식을 마친 각 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이번 협약은 협약기관 간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고 향후 분산에너지와 관련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각 협약기관은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해 ▲분산에너지 전력서비스 공동 연구개발 및 세미나 개최 ▲분산에너지 해외 선진사례 조사 및 자료 공유 ▲분산에너지 활성화 정책 개발 및 제도개선 방안 마련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올해 4월, 공단과 협약기관이 주축이 되어 ‘분산자원 연구회’를 발족했고, 협약기관 간 VPP 연구회 개최, 국제전문가 초청 세미나개최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 9월 정부의 가상발전소(VPP) 실증 공동연구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분산에너지 활성화는 지난 6월 발표된 제 3차 국가에너지 기본계획 등에서도 부각되고 있다”며, “공단은 올해 7월 1일자로 공단에 분산에너지실을 신설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검토 중에 있다. 향후 관련 공기업, 민간기업, 관련 서비스사업자 등이 참여하는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