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및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활동
[인더스트리뉴스 이주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경기 화성시을)은 12월 12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선정하는 ‘제20대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원욱 의원(가운데)과 이근영 회장(왼쪽), 최정식 위원장(오른쪽)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news/photo/201912/35936_30831_4215.jpg)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가 주최하고 ‘I-어워드 위원회(위원장 최정식)’가 주관한 이번 ‘제20대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의원 임기 동안 국민의 눈높이에서 헌신한 공로가 있는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추천을 통해 선정한다. 시상식은 4년에 단 한번, 20대 국회 4년간의 의정활동 종합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어 의미가 남다르다.
‘20대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한 이원욱 의원은 20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및 후반기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한편,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로 이슈의 중심에 있다. 또한 국회신재생에너지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하면서 국회 차원의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법제도 개선, 세미나 개최를 통한 협업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인신협 산하 i-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국회 의정대상은 4년에 한 번씩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친 국회의원들을 선정·수여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