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높은 해상도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장면 및 검출체 포착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12.2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www.ifm.com)이 PMD 기술에 기반해 주어진 공간에서 다양한 장면과 검출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3D 카메라를 선보였다.

이 3D 카메라는 2만3,000개의 수신 소자로 구성된 새로운 이미지 칩이 핵심으로, 그레이 스케일 값과 거리 이미지를 통해 출력이 진행되고 통상적인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손쉬운 방법으로 평가 작업을 구현한다.

한 개의 수신 소자만을 보유하는 레이저 스캐너와는 대조적으로 새로운 3D 타입 디바이스의 이미지 칩은 2만3,000픽셀을 큰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3D 카메라는 움직이는 부품이 없어 마모가 되지 않아 견고하다.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파라미터 세팅으로 인해 카메라에 특화된 파라미터를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MATLAB 및 HALCON, PCL, ROS로의 연결이 가능하다.
각 개별적인 픽셀은 거리 측정에 사용되므로, 예를 들어 수트케이스 및 소포 상자, 팔레트의 치수와 위치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사람 수를 카운팅하고 룸을 모니터링할뿐 아니라, 컨테이너의 자동 적재와 하역, 창고 최적화, 충돌방지, 무인 수송시스템의 내비게이션까지도 가능하도록 작동한다. 더욱이 제재소에서 트렁크 측정도 문제없이 수행하는 등 다양한 산업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