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Concur, 세 차례에 걸쳐 ‘디지털 경비관리 온라인 세미나’ 개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3.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 재량지출 혁신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SAP의 자회사이자 글로벌 최대 규모의 출장 및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회사 SAP Concur(SAP 컨커)가 3월 17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디지털 세미나를 통해 기업의 경비 처리 분야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AP Concur는 자사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고 재량지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총 3차에 걸친 ‘디지털 경비관리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SAP Concur는 ‘SAP Concur 솔루션 살펴보기: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재량지출 관리 혁신’의 주제로 첫 번째 웨비나를 오는 3월 24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SAP Concur는 고객과 참석자에게 ‘재량지출’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더불어 SAP Concur Expense(익스펜스), SAP Concur Travel(트래블), SAP Concur Invoice(인보이스) 등 SAP Concur가 제공하고 있는 솔루션 전반에 대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
SAP Concur는 자사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고 재량지출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총 3차에 걸친 ‘디지털 경비관리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SAP 컨커]

재량지출이란 직원의 판단에 따라 공급업체의 선정, 거래금액 및 지불 방식이 결정돼 이뤄지는 지출이다. 재량지출은 전체 지출예산의 평균 10~12%, 매출액 대비 5%를 차지, 관리와 혁신이 요구되는 지출 영역이다. 기업은 재량지출 혁신을 바탕으로 △평균 482% 투자수익율 실현 등 비용 누수 예방 및 절감 실현 △경비 오용에 따른 규정 준수 위반 사전 예방 △경비 처리 비용 절감 통한 직원 당 월 평균 4.5시간의 생산성 제고 등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두 번째 세미나는 ‘SAP Concur 솔루션 제대로 알아보기: 임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스마트한 경비관리’의 주제로 4월 21일 오후 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SAP Concur 솔루션이 기업에 제공하는 장점을 소개하고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SAP Concur는 국내외 카드사뿐 아니라 부가가치통신망(VAN)와도 연계해 부가세 환급을 위한 정보와 내부 규제를 위한 다양한 카드 정보를 갱신, 고객에게 다양한 가치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로 SAP Concur와 작년 9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카카오모빌리티는 자사 ‘카카오 T 비즈니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교통 경비가 회사 정책에 위배되지 않도록 사전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 고객은 발생한 교통비를 자동으로 취합하고 분석해 임직원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다.

SAP Concur 솔루션 중 하나인 SAP Concur 인보이스는 우리나라는 물론 멕시코, 브라질 등 전자적으로 처리되는 세금계산서와 인보이스를 처리하기 위한 기술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정보를 바탕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생성하며, 이미 수많은 글로벌 회사들이 적용하는 로보틱 처리 자동화(RPA) 기술을 재량지출 영역에 적용했다.

SAP Concur는 ‘SAP Concur 솔루션 데모 체험’ 3번째 세미나를 5월 19일 오후 2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에서는 SAP Concur 솔루션 실제 사용 방법 등에 대한 시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경비시스템 체험하기’와 ‘솔루션을 직접 사용해보는 데모 체험하기 캠페인’ 등을 통해 참석자는 실제로 직접 자사 경비시스템을 진단하고 SAP Concur 솔루션을 사용해 볼 수 있다. SAP Concur의 진단하기 캠페인을 완료하고 연락처를 남긴 참석자와 도입 컨설팅을 의뢰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각각 스타벅스 스프링 피치 그린 티 기프트콘과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제공할 예정이다.

SAP Concur 코리아 이선우 부문장은 “재량지출은 기업의 재무재표에서 각 계정과목의 금액에 숨어있기 때문에 그 비중과 중요성이 간과돼 온 측면이 다분하다”며, “그러나 4차 산업혁명 사회의 비즈니스 민첩성, 모빌리티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재량지출의 비중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 역량이 보다 부각되는 시기에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SAP Concur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재량지출 및 기업 경비 처리 분야 디지털 혁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