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 SEMICON 등 전시회 참가 통해 자사 솔루션 공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3.2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 솔루션 선보이며 산업자동화 시장 공략한다!
한국NI는 최근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 세미콘코리아 등 전시회에 참가해 주력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 2016’에서 IoT 시대에 요구되는 차량 테스트 솔루션을 공개했으며, 세미콘코리아에서는 반도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는 통합 솔루션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반도체 개발·검증·테스트·양산 통
합 솔루션 데모
미래 자동차 구축을 위한 테스트 솔루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이하 한국NI) 1월 19일에서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에 참가해 IoT 시대에서 자율주행 기술 및 미래 자동차를 구축하기 위해 요구되는 복잡한 테스트 솔루션을 공개했다. 전시회에서는 실제 유수의 자동차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차량제어기 솔루션을 전시함으로 프로토타이핑을 넘어 NI 제품을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제품이 전시됐다.

특히, 미래 커넥티비티 자동차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통신 인터페이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테스트할 수 있고,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는데 적합한 RF 솔루션인 NI 무선 테스트 시스템(WTS)도 공개됐다. 자동차부품연구원은 ADAS 모듈 평가를 위해 NI 솔루션이 적용된 차량을 전시했다. 자율주행 및 스마트 차량의 핵심이 되고 있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운전자 보조장치) 모듈을 효율적으로 평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영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인데, 이번 솔루션 구현을 위해 적용된 NI PXI 시스템을 통해 고용량의 영상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가 가능했다. 더불어, NI 파트너사인 솔웍스에서 구축한 NI 하드웨어를 활용한 차량진단장비는 지난해 하반기 ‘대한민국 우수 특허’ 대상을 받았다. 컨트롤웍스가 구축한 ESS·E-Bike용 BMS 제어기 평가 솔루션은 삼성SDI에서 사용하고 있다.

▲ 주행영상 DB 구축에 NI PXI 시스템을 적용시킨 자동차
부품연구원 차량
또한, NI 전시부스에서는 LabVIEW와 NI 모션보드를 사용해 구축된 모션디바이스의 익스트림 스포츠 시뮬레이터로 직접 주행현장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시회 둘째 날에 진행된 기업 세션 발표를 맡은 한국NI 정호민 부장은 “하이브리드 차량 및 전기 자동차의 중요 부품인 MCU, BCM, HCU 등과 국내 ECU 개발에 필요한 가상 모터의 HIL 솔루션을 통한 개발 평가 해외 사례를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반도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는 통합 솔루션 공개
또한, 한국NI는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세미콘코리아’에 참가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반도체 개발·검증·테스트·양산 통합 솔루션과 데모를 선보였다. 한국NI는 R&D 레벨에서의 반도체 테스트(Characterization Test)에서 부터 양산용 반도체 테스트(Production Test)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테스트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이번 세미콘코리아에서 선보였다.

특히, 반도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 중 하나인 NI STS(Semiconductor Test System)는 반도체 양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대형 ATE 보다 작은 작업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며 전력 소모량과 유지보수 노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테스트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비용 최적화된 고성능 테스트가 가능하기에 최근 이슈가 많은 RF 파워 앰프(RF Power Amplifier), 전력 반도체(PMIC, DC-DC 컨버터) 등과 같은 RF/아날로그 중심 반도체의 RF 및 혼합 신호 테스트에 이상적이다.

아울러, 최근 IoT 디바이스들의 수요 증가와 함께, 각 디바이스 내의 다양한 무선 통신 규격(Wifi, Bluetooth, ZigBee, Zwave 등)을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는 NI WTS(Wireless Test System)도 선보였다. 한국NI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담당 권순묵 대리는 “부스에서는 NI STS와 PXI의 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이번 세미콘코리아의 NI 부스에서 고객이 전 산업에 걸친 반도체 테스트 장비를 확인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