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솔루션 선보이며 산업자동화 시장 공략한다!
한국NI는 최근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 세미콘코리아 등 전시회에 참가해 주력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 2016’에서 IoT 시대에 요구되는 차량 테스트 솔루션을 공개했으며, 세미콘코리아에서는 반도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는 통합 솔루션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합 솔루션 데모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이하 한국NI) 1월 19일에서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에 참가해 IoT 시대에서 자율주행 기술 및 미래 자동차를 구축하기 위해 요구되는 복잡한 테스트 솔루션을 공개했다. 전시회에서는 실제 유수의 자동차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차량제어기 솔루션을 전시함으로 프로토타이핑을 넘어 NI 제품을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제품이 전시됐다.
특히, 미래 커넥티비티 자동차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통신 인터페이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테스트할 수 있고,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는데 적합한 RF 솔루션인 NI 무선 테스트 시스템(WTS)도 공개됐다. 자동차부품연구원은 ADAS 모듈 평가를 위해 NI 솔루션이 적용된 차량을 전시했다. 자율주행 및 스마트 차량의 핵심이 되고 있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운전자 보조장치) 모듈을 효율적으로 평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환경에서 영상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것이 필수인데, 이번 솔루션 구현을 위해 적용된 NI PXI 시스템을 통해 고용량의 영상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가 가능했다. 더불어, NI 파트너사인 솔웍스에서 구축한 NI 하드웨어를 활용한 차량진단장비는 지난해 하반기 ‘대한민국 우수 특허’ 대상을 받았다. 컨트롤웍스가 구축한 ESS·E-Bike용 BMS 제어기 평가 솔루션은 삼성SDI에서 사용하고 있다.

부품연구원 차량
반도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하는 통합 솔루션 공개
또한, 한국NI는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세미콘코리아’에 참가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반도체 개발·검증·테스트·양산 통합 솔루션과 데모를 선보였다. 한국NI는 R&D 레벨에서의 반도체 테스트(Characterization Test)에서 부터 양산용 반도체 테스트(Production Test)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테스트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이번 세미콘코리아에서 선보였다.

아울러, 최근 IoT 디바이스들의 수요 증가와 함께, 각 디바이스 내의 다양한 무선 통신 규격(Wifi, Bluetooth, ZigBee, Zwave 등)을 동시에 테스트할 수 있는 NI WTS(Wireless Test System)도 선보였다. 한국NI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담당 권순묵 대리는 “부스에서는 NI STS와 PXI의 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이번 세미콘코리아의 NI 부스에서 고객이 전 산업에 걸친 반도체 테스트 장비를 확인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FA Journal 이 서 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