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스,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한 신제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7.14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능 탑재한 3종 시리즈 나왔다!
   
 
  ▲ 바이메탈 온도계 SS-4067/68 시리즈  
 
슬림형 ‘디지털 전력조절기 DPUS 시리즈’
제어계측 전문 기업 코닉스가 가로 폭 50mm의 슬림 사이즈를 실현한 디지털 전력조절기 DPUS 시리즈를 출시했다. DPUS 시리즈는 단자 입력에 의한 RUN/STOP 전환이 가능하며, 위상제어(Phase Control) 및 제로크로싱 싸이클 제어(가변 주기)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부하 제어를 실현하는 전력 조절기다. 이 제품은 딥스위치 설정을 통해 제어 방식, 전압/전류, Auto/Manual 등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전면 LED 상태 표시등을 통해 과전류, 방열판 과열, 부하 단선, 소자(사이리스터) 이상 등 다양한 경보 출력을 사용할 수 있어 제품 사용의 편의성을 향상했다. 특히 옵션 선택에 따라 속단 휴즈를 내장해 내부 회로를 보호할 수 있다.

   
 
  ▲ 디지털 전력조절기
DPUS 시리즈
 
 
고신뢰성 보급형 ‘압력전송기 PTF30 시리즈’
코닉스의 고신뢰성 보급형 압력전송기 PTF30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전원전압은 15-35VDC이며, 12 세그먼트 4행 LCD 디스플레이에 4-20mA 2-wire 방식이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원하는 입출력 레벨로 압력 레벨을 조정할 수 있는 스케일 기능을 비롯해, 피크치 홀드 기능, 전면키를 통한 디지털 입력 기능, TUF(Two Unit Function) 기능, 사용자 보정 기능, 이동 평균 필터 기능, 자기 진단 기능, 잠금 기능 등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PTF30 시리즈는 상하수도 및 소규모 프로젝트에 적합하고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 보급형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압력전송기 PTF30 시리즈  
 
10G의 강력한 내진동형
‘바이메탈 온도계 SS-4067/68 시리즈’

내진동형 오일 충만식 바이메탈 온도계 SS-4067/68 시리즈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바이메탈 온도계 SS-4067/68 시리즈는 온도에 의한 열팽창계수가 서로 다른 2종의 금속판을 접합시킨 바이메탈을 사용해 온도 변화를 지시하는 온도계로서, 제품 내부 구조를 최대한 단순화해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 시리즈는 10G의 강력한 내진동성으로 노이즈가 심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함은 물론, 0~320℃의 온도 범위를 실현함으로써 현장의 지속적인 온도 측정에 적합하다. 또한 염색 기계, 진동이 심한 선박 엔진, LPG/LNG 가스 라인, 기계 설비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도 폭넓게 적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Ø70~100mm의 다양한 외경 사이즈 및 수직(L 타입)/수평(T 타입) 장착형 제품 등 다양한 모델이 구성돼 사용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

FA Journal 김 엘 진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