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TE 커넥티비티 ‘HTU31’ 고정밀 상대 습도 센서 공급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10.1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동 온도범위, 영하 40°C에서 125°C 사이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전 세계에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TE 커넥티비티(이하 TE)의 새로운 HTU31 상대 습도 센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TE 커넥티비티(TE)의 새로운 HTU31 상대 습도 센서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사진=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시장에서 가장 작고 정확한 습도 센서 중 하나인 이 소형 고정밀 센서는 산업용, 자동차용,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열악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현재 디지털 버전으로 구입 가능하며, 아날로그 버전 또한 제공 예정인 TE의 HTU31 장치는 온도 출력이 있는 표면 실장형 상대 습도 센서다. 극한의 온도나 습도에 노출된 환경에서도 빠른 응답 시간, 정밀 측정, 낮은 히스테리시스를 제공한다.

이 센서의 작동 온도 범위는 영하 40°C에서 125°C 사이이며 표준 정확도는 ±0.2°C이다. 0~100%의 상대 습도(RH)를 측정하는 이 센서는 0.01의 분해능과 ±2%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HTU31 센서는 작동 전압 범위가 3.3~5.5V이며, 유효 전류 소비를 450µA로 유지하고 수면 모드에서는 0.05µA까지 내려간다. 해당 센서는 AEC Q100 등급1 표준에 따라 인증됐으며, 소형 6핀 DFN 패키지(2.5mm x 2.5mm x 0.9mm)에 포장된다. 또한 열악한 환경에서의 성능 외에도 HVAC, 가전 제품, 호흡 장치 및 환경 모니터링 솔루션 등의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한편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고 있으며,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 마우저의 웹사이트에서는 고객이 더욱 빠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제품 데이터시트, 제조사별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도구 및 기타 유용한 정보, 기술 지원 센터등 광범위한 기술 지원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