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연속 가스 분석을 위한 하이브리드 레이저 분석기 도입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0.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www.emersonprocess.com)은 프로세스 가스 분석 및 배출 모니터링을 위해 조정 가능 다이오드 레이저(TDL) 및 QCL(Quantum Cascade Lasers) 레이저를 결합한 세계 유일한 하이브리드 분석기인 Rosemount CT5100 연속 가스 분석기의 출시를 발표했다.
CT5100은 에머슨 CT5000 시리즈의 최신 작품으로, 다양한 성분의 서브 ppm 레벨까지 감지하며 가장 포괄적인 분석을 제공하는 동시에 운영을 단순화하고 비용을 크게 감소할 수 있다. 전통적인 연속 가스 분석기와는 다르게, CT5100은 단일 시스템에서 최대 12개까지의 주요 가스 성분과 잠재적인 오염 성분을 측정할 수 있어 지역, 주, 국가 및 국제 규제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다.

CT5100은 소모성 부품과 필드 인클로저가 없고 수분 제거를 위한 가스 컨디셔닝이 필요하지 않는 단순한 샘플링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새로운 가스 분석기는 프로세스 가스 분석, 연속 배출 모니터링 및 암모니아 슬립 애플리케이션에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에머슨의 루스 린들리(Ruth Lindley) 제품 매니저는 “전 세계 규제 요구사항의 증가뿐만 아니라 산업 플랜트 내 경험 많은 직원의 감소는 더욱 빠르고, 정확하고, 사용하기 쉬운 차세대 측정 기술의 출현으로 이어졌다”면서, “CT5100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초 단위 미만의 반응 시간으로 복잡한 가스 및 배출의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측정을 제공해 규제 준수를 보장하고 많은 비용이 드는 벌금이나 예상치 못한 가동중단을 예방하는 것으로 이 방면의 중요한 다음 단계를 대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CT5100은 최신 기술과 높은 신뢰성, 그리고 견고한 디자인의 고유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 ‘레이저 처프(Laser Chirp)’ 기술은 근적외선 및 중적외선 범위 내의 가스에 대한 분석을 확장하며 프로세스 통찰력을 향상하고, 전반적인 가스 분석 민감도 및 선택도를 개선하고, 교차 간섭을 제거하고, 반응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레이저 처핑 기술은 최소한의 간섭과 여과, 기준 셀, 또는 화학계기 조작 없이 식별된 성분의 특이성을 분석하는 고해상도 분광학을 통해 예리하고 명확한 피크를 생성한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