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nix, 기업 디지털 인프라 연결 혁신의 최전선에 서다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2.1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quinix Fabric으로 클라우드 포함한 비즈니스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Equinix가 12월 9일 기업의 디지털 인프라 연결 방식을 혁신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Equinix Fabric(에퀴닉스 패브릭)과 Network Edge(네트워크 엣지)의 기능 혁신 및 에코시스템 확장으로 기업들은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민첩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에퀴닉스(Equinix)는 기업의 디지털 인프라 연결 방식을 혁신하는데 선구자로 나선다는 입장이다. [사진=에퀴닉스]
에퀴닉스(Equinix)는 기업의 디지털 인프라 연결 방식을 혁신하는데 선구자로 나선다는 입장이다. [사진=에퀴닉스]

새로운 디지털 인프라 상호연결 표준 

에코시스템 접근 및 인프라 성능, 네트워크 민첩성에 대한 기업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많은 기업이 Platform Equinix에서 디지털 인프라를 전 세계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사실상의 상호연결 표준으로 Equinix Fabric을 선택하고 있다. Equinix Fabric은 클라우드 연결뿐만 아니라, 디지털 선도 기업이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것과 모든 사람들을 연결할 수 있는 글로벌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케쉬 이남다르(Rakesh Inamdar) 에이온(Aon) 핵심 인프라 서비스 시니어 디렉터는 “올해 초 팬데믹으로 인해 원격 근무로의 대규모 전환이 일어났을 때에도, 에이온은 서비스 축소 없이 원격으로 전환하고 전 인력을 지원할 수 있었다”며, “많은 기업이 직원들과 계속 연결하고 생산성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때에도 에이온은 새로운 기능을 출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 모든 것은 Platform Equinix에서 어떠한 서비스 중단에도 대비할 수 있는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가능했다”며, “신뢰할 수 있는 Equinix의 플랫폼은 Equinix Fabric을 갖춘 무한한 기술 파트너 에코시스템으로의 연결과 최대 통신사 중립적 통신 통합 지점에 대한 쉬운 접근 등 높은 연결성을 갖춘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는 Equinix Fabric를 단일 상호연결 접근 방식으로 활용해 Equinix 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IBX,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익스체인지) 데이터 센터와 세계 최대 디지털 에코시스템 내에 있는 모든 물리적 및 가상의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있다. 

이는 기업이 분산된 디지털 인프라를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Equinix 코로케이션 내에 위치한 물리적 디바이스와 Equinix Metal(에퀴닉스 메탈)로 이용 가능한 자동화 베어메탈 서버를 Network Edge에서 라우터나 방화벽, SD-WAN 게이트웨이 등 가상의 디바이스와 연결하는 것을 포함한다.

Equinix는 접근 가능한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규모를 획기적으로 빠르게 확장하면서 Equinix Fabric 사용자가 Platform Equinix에서 어떤 고객과도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Equinix Fabric 고객은 현재 Platform Equinix에서 1만 개 이상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파트너, 고객 및 풍부한 에코시스템에 연결하고 상호연결 범위를 3배 이상 확장할 수 있다. 

또한 Equinix는Equinix Fabric을 통해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자동화 접근을 확장해, 업계 선도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가 향후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변화시켰다.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는 고객이 네트워크 서비스로 직접 및 온디맨드 연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Equinix Fabric에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다. Equinix의 고객은 이제 Equinix Fabric을 활용하면 수 분 만에 아리아카(Aryaka), AT&T, BT, 차이나 모바일 인터내셔날(China Mobile International),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 콜트 테크놀로지 서비스(Colt Technology Services), HKBN, 허리케인 일렉트릭(Hurricane Electric), euNetworks, Fusix, GTT, Telnyx, 유니타스 글로벌(Unitas Global), 버라이즌 비즈니스(Verizon Business) 등과 같은 주요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MPLS, 이더넷, IP 전송과 같은 네트워크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