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WHOI, 해양 및 기후 혁신 가속(OCIA) 컨소시엄 출범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4.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의 중요성에 초점 맞춘 최초의 컨소시엄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우즈홀해양연구소(Woods Hole Oceanographic Institution, WHOI)와 함께 해양 및 기후 혁신 가속(Ocean and Climate Innovation Accelerator, OCIA) 컨소시엄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컨소시엄은 해양과 기후의 접점에서 새로운 해법을 모색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데 있어 해양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ADI는이 컨소시엄에 3년 간 300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OCIA는 기후 변화 대처와 관련한 바다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컨소시엄이다. [사진=ADI]
OCIA는 기후 변화 대처와 관련한 바다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컨소시엄이다. [사진=ADI]

ADI 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CEO는 “OCIA 컨소시엄을 통해, 우리는 ADI의 엔지니어와 기술을 지원해 해양에 대한 지식을 발전시키고, 바다가 기후 변화의 영향을 받는 방식을 더 잘 이해해 건강한 해양을 복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한 노력에 의미 있는 영향을 보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OCIA 컨소시엄은 협력사 고유의 자원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이 뛰어난 협업 구조로 구성됐다. 이 컨소시엄은 다양한 목표 중에서도 네트워크로 연결된 해양 개발을 겨냥하고 있다. 즉, 해양 환경에 센서를 배치해 해양의 상태와 관련한 중요한 지표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결과를 비즈니스 및 정책 결정권자에게 알려서 해양의 건강 상태에 대한 증거 기반 관리가 가능하도록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WHOI 소장겸 디렉터인 피터 드 메노칼(Peter de Menocal) 박사는 “이번 OCIA 컨소시엄 구성은 과학 및 해양 연구에 대한 지원이 절실할 때 이루어진 것이다. 우리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세계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이해를 도출할 연구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기업이 기후 위기에 깊이 관여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새롭고 확장 가능한 모델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OCIA 컨소시엄에는 해양과 기후 간의 불가분한 관계를 인식하고 있고 전세계 기후 위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원하는 기업계, 학계 및 비영리 단체의 그 어떤 조직도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OCIA 컨소시엄은 기존에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다져온 WHOI의 강점들을 바탕으로 솔루션 중심적인 사고를 유도하고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영향력이 큰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입장이다. 여기에는 경쟁을 통해 선정된 소규모 프로젝트에 기본 지원금을 수여하는 새로운 기후 과제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한편, OCIA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유형의 어워드를 제공한다.

• 인큐베이션 어워드: 역동적인 개인 및 팀에 연구 보조금을 지원한다. 인큐베이션 어워드는 연구 및 엔지니어링의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협업 참여를 장려 및 고취하는 새로운 최첨단 과학 이니셔티브의 설계, 탐색, 조기 실행을 지원한다.

• 액셀러레이션 어워드: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대중의 참여를 높이며, 영향력의 지속 및 중장기적인 외부 지원 수주가 가능한 프로젝트들이 안착하고 마련될 수 있도록,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들로 기존에 지원을 받은 성공적인 수상자 및 보다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들에 연구 보조금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