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4.0에 부합하는 통합 솔루션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섬유, 가죽, 산업용 섬유 및 복합 재료를 사용하는 산업용 통합 기술 솔루션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렉트라(www.lectra.com)는 지난 2월 28일 패션, 의류, 자동차 및 가구 회사가 인더스트리 4.0 시대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전략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인더스트리 4.0에 부합하는 통합 솔루션
대량 생산은 대규모 주문 생산을 가능하게 해주고, 점점 더 빠른 대응을 기대하는 까다로운 시장의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신속하게 제공한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제품디자인팀과 제품개발팀, 스마트공장, 공급업체 및 소비자의 실시간 연결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가치 체인이 필수적이다.

Saas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
렉트라의 새로운 전략은 2015년부터 개발해 출시한 클라우드 SaaS 기반의 서비스가 더욱 강화돼 소프트웨어에 반영됐다.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중점을 둔 이 제안은 인터넷에 연결된 장비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고, 장비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간의 통합을 정교하게 조정한다.
렉트라는 새로운 산업별 서비스로 더욱 강화된 제안을 통해 고객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새로운 제안은 설계 초기 단계부터 참여한 일부 고객을 포함해 선정된 고객들과 함께 2017년 처음으로 테스트를 했으며, 2018년에 상용화될 계획이다.
다니엘 하라리 CEO는 “렉트라는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매출에서 R&D가 차지하는 비중을 10%로 증가시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약 5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내다보며, “우리는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이 4차 산업혁명에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우수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FA저널 SMART FACTORY 이 건 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