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고려대에 밀리미터웨이브 측정장비 기증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2.0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헤르츠 대역의 선행 기술 연구 박차
[FA저널 SMART FACTORY 황주상 기자] 키사이트코리아가 지난 11월 1일 고려대학교 테라헤르츠 사업단에 1억7,000만원 상당의 500에서 750기가 대역의 주파수 신호를 처리할 수 있는 최첨단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을 기증했다.

고려대학교 테라헤르츠 사업단은 키사이트코리아가 기증한 첨단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을 활용해 밀리미터웨이브 대역을 넘어 테라헤르츠 대역의 선행 기술 연구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미래 전파 기술 중에서 국방·보안·정보통신 등에 응용되는 테라헤르츠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키사이트코리아는 고려대학교의 탁월한 교수진과 연구 인력들과의 기술협업을 통해 테라헤르츠 기술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의 염재호 총장은 “고려대학교는 미래 기술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연구를 통한 기술 전문 인력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키사이트의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 장비는 테라헤르츠 연구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사이트코리아의 윤덕권 대표는 “테라헤르츠 기술과 관련 산업의 육성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키사이트는 이번 첨단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 기증과 함께 고려대학교의 첨단 기술 개발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FA저널 SMART FACTORY 황 주 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