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ze, B&R 오토메이션 시스템 사용해 3D프린팅 생산공정에 통합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11.1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반복 정밀도 구현, 금속 합금 대체할까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Roboze가 자사의 플래그십 3D프린터인 ARGO 500에 B&R의 오토메이션 솔루션을 장착했다. 반복 가능 고정밀 및 전체 프로세스 제어를 통해 3D프린터의 적층제조를 산업 생산 워크플로에 통합했다.

Roboze는 B&R 오토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해 자사의 3D 프린터를 산업용 생산에 통합했다. 이제 고품질 맞춤형 슈퍼 폴리머 부품을 더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사진=B&R]

항공우주, 에너지, 모터스포츠와 같은 산업의 극한 조건에서 사용되는 맞춤형 금속 대체 부품을 만드는데 소요되는 리드 타임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한다. 

적층제조 기술은 제조업체가 변화하는 시장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커다란 가능성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제까지는 일관되지 않은 결과와 산업 통합의 부재로 3D프린터는 생산 현장에서 기존의 공작기계와 나란히 위치할 수는 없었다.

Roboze의 알레시오 로루소(Alessio Lorusso) CEO는 “B&R과의 협업을 통해 처음부터 완전히 연결된 산업용 기계로 설계해 3D프린터가 단순한 시제품 이상의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면서, “B&R과 함께 개발한 첨단 자동화 솔루션 덕분에 Roboze의 적층 기술이 적응형 제조의 미래로 나아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원격제어와 벨트리스 기술로 높은 반복 정밀도 구현

ARGO 500은 고온 인쇄 프로세스에서 모든 단계를 완전 자동으로 제어한다. 각 인쇄 주기에 따라 포괄적인 프로세스 데이터 로그를 생성해 디지털 모델을 생성하고 생산된 모든 부품을 자동 인증한다. 또 원격 예측진단을 통해 가용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ARGO 500이 간단한 업데이트 기능, 파라미터 및 지능화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고급 제어 시스템과 Roboze의 특허받은 벨트리스 기술은 인쇄 속도를 높이고, 벨트 구동식 프린터보다 6배 높은 반복 정밀도를 제공한다.

ARGO 500은 고온, 연마성 화학물질 및 극도의 기계적 응력을 받는 분야에서 금속 합금을 대체하는 슈퍼 폴리머 및 합성 소재를 인쇄하기 때문에 정밀도가 매우 중요하다. 부품은 사출 성형 또는 CNC 가공과 같은 기존 공정을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었던 재료 특성 및 치수 공차에 대한 엄격한 요구사항을 만족해야 한다.

로루소 CEO는 “제조의 미래에 대한 공통된 비전과 산업 제어와 자동화에 대한 B&R의 뛰어난 경험 덕분에 ARGO 500은 슈퍼 폴리머 및 합성 소재에 대한 산업용 3D 프린팅 기술의 최첨단 기술을 대표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