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유선 HART 진동 포크 레벨 탐지기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4.0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진단 기능으로 안전성 및 프로세스 가용성 향상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에머슨자동화솔루션(www.emerson.com)은 세계 최초의 유선 HART 진동 포크 레벨 탐지기인 ‘Rosemount 214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향상된 사용성, 스마트 진단 및 원격 방폭 시험 능력을 제공하는 이 장치는 신뢰할 수 있는 레벨 탐지를 제공함과 동시에 플랜트 및 작업자의 안전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고온 및 혹독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어
Rosemount 2140은 다른 레벨 모니터링 장치에는 적절하지 않은 고온 및 혹독한 환경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가동부가 없기 때문에 설치 및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더불어 유량, 기포, 난류, 거품, 진동, 침전물, 코팅, 액체 속성 및 제품 변형 등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액체뿐만 아니라 액체 대 모래 인터페이스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탱크 내 모래나 슬러지 침전물을 발견할 수 있다.

HART 5 및 HART 7 호스트와 호환 가능한 Rosemount 2140은 오퍼레이터가 전자 및 기계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한다. 주기 프로파일링(Frequency Profiling) 기능은 모든 축적물, 포크 막힘, 또는 과도한 부식을 즉각적으로 탐지해 정비가 필요한지를 나타내고 가동중지 기간 동안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일정을 잡는다.

문제가 될 수 있는 잠재적인 사안 탐지
전력 경보 기능은 장치의 수명 기간 동안 전압과 전류를 모니터링 해 프로세스 경보를 통해 부식과 같이 문제가 될 수 있는 잠재적인 사안을 탐지한다. 옵션인 내장 LCD 디스플레이는 스위치 출력 상태와 진단을 나타내기 때문에 오퍼레이터가 부분적으로 장치를 점검할 수 있다. 또한 선택이 가능한 미디어 밀도 및 미디어 학습 기능을 통해서 적절한 밀도 설정으로 알 수 없는 특성을 가진 액체의 적정하고 일관적인 스위치 포인트를 계산 및 유지해 장치가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갖추고 개폐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안전성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IEC61508 인증을 받은 전용 Rosemount 2140이 있으며 97%의 안전 고장율과 96% 진단 범위로 현재 SIL2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장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완전 통합 원격 방폭 시험 능력 덕분에 안전계기 시스템 내부의 설비 프로세스로부터 장치를 빼내기 위해 선박 상단에 접근할 필요가 없다. 이를 통해서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프로세스 가용성 및 작업자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 규 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