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ACOPOS P3 서보 드라이브에 안전 토크 결정 기능 장착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1.1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안전 기능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B&R이 ACOPOS P3 서보 드라이브에 안전 토크 결정 기능을 장착했다. 기존의 외장센서가 필요했던 분야에서 별도의 센서 없이 수많은 안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특히 기계류 안전 지침에 대한 준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B&R은 ACOPOS P3 서보 드라이브에 안전 토크 결정 기능을 장착해 수 많은 통합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B&R]

안전 토크(safe torque) 결정은 내부 전류 측정을 기반으로 SLT(Safely Limited Torque), SSO(Safe Speed Observer) 및 SBT(Safe Brake Test)와 같은 안전 기능을 활성화한다. 이러한 기능은 SIL 2 / PL d / Cat. 3까지의 애플리케이션을 만족한다.

과부하 방지 및 작동자 안전 보장

먼저 SLT 기능을 사용해 동력 전달 시스템에 인가되는 토크를 안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어 기계적 과부하를 안전하게 방지한다. SLT를 통해 기계 설계를 비용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SLT는 또한 운전 중인 기계 작동자의 끼임이나 압착으로 인한 부상 위험도 줄여준다.

SSO 기능은 안전 엔코더 없이 SLS 안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 속도 센서다. 이러한 유형의 모터에는 일반적으로 통합 안전 엔코더가 필요없기 때문에 리니어 모터, 토크 모터 애플리케이션에서 특히 유용하다.

SBT 기능은 홀딩 브레이크의 성능을 안전하게 모니터하고 평가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수집된 데이터는 브레이크 상태는 물론 손상이나 마모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