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지능형 비디오 관리 서버 ‘MCS-2080’ 출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5.18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시 시스템 성능 및 효율성 향상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에이디링크가 오늘날의 비디오 분석 솔루션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비디오 소프트웨어 관리 서버 전용의 MCS-2080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근 몇년 동안 IP 카메라의 혁신과 향상된 네트워크 대역폭으로 인해 비디오 감시 시스템의 처리 성능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아지고 있다. 기존의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NVR) 및 비디오 관리 시스템(VMS)으로는 비디오 처리, 지능형 분석 및 식별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는 상태다. 사용자가 비디오 감시 시스템을 지능형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성능, 효율성 및 안정성이 뛰어난 서버 플랫폼이 필요한 실정이다.

산업용 등급 지능형 대용량 비디오 데이터 관리 서버
사물인터넷(IoT)을 실현시키는 지능형 게이트웨이 및 임베디드 빌딩 블록의 세계적인 공급 업체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의 MCS-2080는 산업용 등급의 지능형 대용량 비디오 데이터 관리 서버다. 또한 지능형 영상 감시(IVS)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MCS-2080 지능형 비디오 관리 서버를 선보일 예정이다. IP 카메라에 인코딩된 비디오 데이터는 MCS-2080으로 보내진 후 효율적으로 디코딩돼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1585 v5에 통합된 GPU에서 처리된다.
 
에이디링크의 MCS-2080은 이미지 처리를 위해 통합 Intel Iris Pro Graphics P580 GPU를 사용해 기존 일반 서버와 차별화된 전용 비디오 서버로 프로세서는 분석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특히 범용 서버 및 소프트웨어 트랜스 코딩을 사용하는 기존 시스템에 비해 감시 시스템 성능 및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에이디링크 네트워크 통신 및 공공 사업부의 용 루오(Yong Luo) 총괄 매니저에 따르면 지능형 비디오 감시는 공공 보안, 금융, 지능형 빌딩, 에너지, 운송, 문화 및 교육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왔다. 비디오 관리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MCS-2080 서버는 처리된 비디오 및 사후 분석 콘텐츠의 실시간 디스플레이를 위해 최대 256채널의 H.265 4K 네트워크 카메라를 지원한다. 또한, 2U 섀시는 최대 16개의 시스템을 지원해 고밀도 및 공간 운영의 효율성을 보장한다. 이러한 기능 덕분에 에이디링크는 ‘안전한 도시’ 비전을 구현하는 중국의 대규모 도시 감시 프로젝트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고성능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 v5 탑재
MCS-2080은 8개의 듀얼 시스템 모듈과 16개의 고성능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 v5를 갖춘 2U 모듈식 서버로, 중대형 지능형 감시 애플리케이션(1080p, 512채널) 용으로 설계됐다. 각 모듈은 다른 시스템의 작동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유지 보수를 위한 핫스왑이 가능하다. 또한, SAN(저장 영역 네트워크) 장치와 함께 사용해 비디오 데이터의 중앙 집중식 관리 및 기록 관리를 위한 광섬유 호스트 버스 어댑터(HBA) 카드 또는 10 기가비트 네트워크 어댑터 카드와 같은 확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8개의 PCIe x8 슬롯을 제공한다. 내장된 섀시 모니터링 모듈(CMM)은 모든 서버 모듈, 채널, 팬 및 스위치의 작동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공통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특히 MCS-2080은 고 가용성(HA) 설계를 구현한다. 각 시스템에는 듀얼 리던던트 10기가비트 스위치에 연결할 수 있는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가 장착돼 있어 비디오 데이터를 서버에 전송하는 동안 네트워크가 손상될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 MCS-2080의 고성능 컴퓨팅 및 그래픽 처리 기능, 높은 신뢰성 및 고 가용성은 기존 비디오 시스템에 비해 크게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중화된 네트워크 스위치 및 전원 설계로 고객은 투자 수익(ROI)을 높이면서 유지보수 및 복구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대부분의 감시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와의 높은 호환성으로 인해 고객은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MCS-2080의 핫스왑이 가능한 모듈 디자인을 통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으며, 이 모듈을 사용하면 24시간 연중무휴로 감시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고 모듈식 설계를 통해 사용자는 카메라 수에 따라 시스템을 확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