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메, Configurator 툴로 어플리케이션별 커넥터 선정 온라인 지원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6.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몇 번의 마우스 클릭이면, 커넥터 선택 끝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이탈리아의 산업용 커넥터 선도기업 ILME(일메)가 쉽고 간편한 온라인 지원으로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ILME에서 개발한 CJK 8M은 거의 모든 RJ45 패치 코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어댑터다. [사진=일메]

일메는 지난 2022년 5월 SIMTOS 전시회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게 적합한 솔루션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온라인 지원 기능을 선보였으며,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25년간의 많은 기술 발전으로 인해 산업분야에서 응용 어플리케이션의 범위가 다양해 졌으며, 시장에 출시된 커넥터 제품의 수도 증가해 현재 거의 모니터링 불가한 정도의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Configurator 툴을 통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별로 분류가 가능하며,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커넥터를 선택하고 조합할 수 있다. [사진=일메]

일메코리아 엔지니어링팀 박정현 과장은 “사용자가 최적의 커넥터를 선택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우리의 일라고 생각한다”면서, “사용자가 일메 홈페이지에서 몇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자신의 요구에 맞는 커넥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이어 박 과장은 “일메는 약 20가지의 시리즈를 통해 열악한 환경 조건, 초고온 또는 식품 및 제약 산업 등을 위한 다양한 선택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사용 환경에 맞는 하우징을 선택할 수 있다”면서, “어플리케이션 및 관련 특수 기능이 각 영역의 구성에 포함돼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부식성이 높은 환경 및 -40~+180°C의 온도 범위와 같은 특정 요구 사항도 구성 도구에서 고려 가능하다. [사진=일메]

박 과장은 Configurator 툴에서 어플리케이션 별로 세부사용 환경을 선택해 빠르고 손쉽게 알맞은 제품 선정을 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하며, Configurator 툴을 통해 ILME의 제품을 선정해 보길 추천했다.

한편, 일메는 온라인 지원기능 이외에도 전시회 기간 동안 많은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헤비 듀티 타입’의 하우징에 결합할 수 있는 플라스틱 어댑터 RJ45 패치 케이블을 선보였다. 박정현 과장은 “CJK 8M을 통해 거의 모든 업체의 RJ45 커넥터를 수용할 수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어댑터를 제공하는 최초의 제조사”라고 말했다.

이어 박 과장은 “이전 시장에서 사용 가능했던 이 유형 어댑터는 한 두 업체의 RJ45 커넥터만 수용해 사용자가 어댑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커넥터 제조사를 변경해야 했지만, CJK 8M 어댑터를 통해 그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제조사에 대한 의존성을 제거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