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메코리아, 다양한 PUSH-IN 타입 커넥터 제안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12.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USH-IN 타입 신제품 AXYR, 툴 사용없이 와이어 연결 작업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최근 산업용 기술 트렌드는 주파수 변환기 및 모터 소형 드라이브에 적용하기 위해서 소형사이즈의 커넥터가 선호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EMC 보호 기능을 요구하고 있다.

CQA/MQA 엔클로저는 EMC 보호 기능을 갖춘 엔클로저다. [사진=일메]

시장의 요구에 맞게 일메(ILME)는 쉽고 빠른 작업을 위한 CQA/MQA 타입의 엔클로저를 제안한다. 최적화된 케이블 연결성은 물론, 작업성을 높이기 위해 인서트와 하우징 사이의 직접적인 PE 접촉을 가능케 했다. 조립 시간을 최소화한 것.

일메의 커넥터는 국제 표준인 ISO 23570-3에 따른 DESINA 표준을 준수한 하우징 설계로 드라이브 시스템에서 이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 기존 산업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16A 및 500V의 전력 전송을 위한 다양한 접점의 인서트 및 플러그를 제공하고 있다.

AXYR 인서트는 작업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사진=일메]

구체적으로 일메에서 최근 출시한 PUSH-IN 타입의 신제품 AXYR은 툴 사용없이 와이어 연결 작업이 가능하며, CQA/MQA 엔클로저와 조합해 클램프 타입의 인서트로 작업 시 두 배 이상 빠른 작업 시간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게 한다. 또 내진동에 강한 인장 스프링 사용으로 보다 안전한 연결이 가능하다.

AXYR 인서트는 표준형 타입인 CQY 05(5핀+ PE/16A/230/400V) 및 CQY 08(8핀+ PE/16A/400V)과 MIXO 모듈형 인서트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CX 06 CY 모듈(6핀/16A/500V) 및 CX 08 CY(8핀/16A/400V)는 동일한 사이즈 대비 고밀도 접점을 가짐으로써 클램프 타입의 인서트를 일부 대체할 수 있다.

MIXO 공압 모듈은 사용자가 선택하기 용이하게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사진=일메]

과거 자동화 산업에서 전원 및 전기신호와 공압은 각각의 자체적인 별도의 커넥터가 필요로 했지만, 일메는 MIXO 시스템의 공압 모듈 CX 03 MP를 제공해, 한 커넥터 안에 전원 및 전기신호와 공압 커넥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공간 절약과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주고 있다.

공압용 모듈은 PUSH-IN 타입의 컨택트를 사용해 호스 내경 3, 4, 6mm의 공압 라인을 몇 초 만에 간편히 연결할 수 있으며, 기존 파브 피팅 타입으로도 사용도 가능하다.

금속 재질의 공압 피팅은 최대 10bar/145psi의 압력까지 사용 가능하며 직선 및 90도로 꺾인 형태의 타입으로도 제공된다. 또한 자동 차단 밸브가 포함된 제품도 있어 사용자가 선택해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