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가 제품설계 및 엔지니어링, 제조를 위한 솔리드엣지(Solid Edge) 소프트웨어 최신버전 ‘솔리드엣지2023’을 발표했다. 솔리드엣지2023은 △새롭고 향상된 사용자경험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와 상호운용성 증대 △산업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친 향상된 기능 및 협업을 제공한다.
솔리드엣지는 직관적 작업방식과 뛰어난 개인화옵션, 향상된 모델링 작업방법을 포함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또 형상 기반 정의 도구 기능 향상으로 기존 순서지정식 모델링 환경에 동기식 기술을 포함하고, 컨버전트 모델링을 통해 생성한 부품은 추가적 변환작업 없이 시뮬레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확장성이 좋아 설계데이터를 활용한 NX MCD와 프로세스 시뮬레이트 등 지멘스 엑셀러레이터 포트폴리오 솔루션과 밀접 연계할 수 있다. 또, 지멘스가 선도 중인 모델 기반 정의 기능 향상 및 3D PMI를 포함한 제품데이터 모델 확장 및 활용을 위해 고품질의 치수, 가공기호 등을 포함하는 어드밴스드PMI애드온 기능을 추가했다.
지멘스 존 밀러 메인스트림엔지니어링소프트웨어 수석부사장은 “3D 설계에서 고급 CAM 및 기술 출판물에 이르는 모든 것을 다루는 솔리드엣지의 출시에 혁신적인 기술과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라며, “지멘스는 변화하는 중소 제조업체들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부합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라이선스 옵션을 도입하고 있으며, 엑셀러레이터셰어를 통해 더 큰 유연성 및 가치, 높은 수준의 협업과 속도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어드밴스드 제조 기능은 솔리드엣지 CAM Pro의 5축 가공을 위한 새로운 라핑, 4축 로터리 가공 애드온, 와이어 가공 기능을 포함한다. 스마트 머신 키트 라이브러리는 최첨단 기계가공 분야 엔지니어를 위해 표준화 했고, 전문적으로 제작된 기계 시뮬레이션 키트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엔지니어가 짧은 시간 안에 전체 기계 시뮬레이션을 시작 및 실행할 수 있게 돕는다.
한편 제품 엔지니어링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엑셀레이터셰어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장치에서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