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지멘스DISW와 EDA사업부는 시뮬레이터 의존성이 없는 지멘스 ‘Questa Verification IP(QVIP) 솔루션’이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CXL3.0 프로토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CXL3.0의 기반인 PCIe 네트워킹 프로토콜은 세계 최고 성능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십억 스마트 연결 장치간 신속한 데이터 전송을 돕는다. 이 기술이 적용된 QVIP 솔루션은 지금 바로 사용 가능하고, 시뮬레이터의 모든 첨단 검증환경을 완벽 지원한다.
신규 솔루션은 △블록 레벨 설계 △서브시스템 설계 △SoC(System-on-a-chip) 설계 검증의 생산성 및 유연성 최적화를 지원해 고객사는 신제품 출시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지멘스DISW IC검증솔루션부문 마크 올렌 제품관리 디렉터는 “새로운 CXL3.0 프로토콜에 대한 조기 제공으로 전세계 고성능 컴퓨팅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서 고객사의 차별화를 도울 수 있다”라며, “Questa Verification IP 솔루션은 성능이 입증된 강력하고 포괄적인 검증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신속한 검증을 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신규 발표한 CXL3.0용 Questa Verification IP 솔루션은 상세한 기능 검증을 지원하고, 즉시 사용가능한 검증 구성요소와 스티뮬러스가 포함돼있어 생산성을 높이고 검증 사인오프를 앞당긴다. 특히 해당 서비스는 타사 솔루션서 드러나는 설계 편향사항까지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