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리퀴드 코리아‧GS에너지, 에너지 전환 및 탄소중립 협력 MOU 체결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11.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US, 저탄소 수소, 암모니아, LNG 터미널 냉열 활용 등 협력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에어리퀴드 코리아와 GS에너지가 에너지 전환 및 탄소중립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1월 9일 체결했다.

에어리퀴드 코리아와 GS에너지가 에너지 전환 및 탄소 중립을 위한 협력을 위해 양해 각서(MOU)를 11월 9일 체결했다. [사진=에어리퀴드 코리아]
에어리퀴드 코리아와 GS에너지가 에너지 전환 및 탄소중립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11월 9일 체결했다. [사진=에어리퀴드 코리아]

MOU 주요 범위는 국내외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and Sequestration, 탄소 포집 활용 저장 기술), 저탄소 수소와 암모니아, LNG 터미널의 냉열 활용 등이다.

GS에너지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에어리퀴드 프랑소아 자코 그룹 최고 경영자(CEO), 에어리퀴드 코리아 니콜라 푸아리앙 대표와 GS에너지 허용수 사장, 수소신사업개발부문 이승훈 상무를 포함한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보유 역량을 적극 활용해 에너지 전환 및 탄소중립 목표를 공동으로 갖고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에어리퀴드 코리아는 에어리퀴드가 보유한 다양한 전문 기술을 활용해 여수 산업단지 및 국내 전체의 탄소중립을 위해 CCUS, 저탄소 수소 및 암모니아, GS에너지의 LNG 터미널에서 발생하는 냉열 에너지 활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에어리퀴드 코리아 니콜라 푸아리앙 대표는 “한국의 에너지 전환 및 탄소중립을 위해 GS에너지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 분야의 선도 기업인 양사 간 강점을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