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이미지 센서 통합 NVIDIA Jetson Nano AI 카메라 개발 키트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11.1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 5분 만에 AI 비전 PoC 시작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컴퓨팅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가 엔비디아 젯슨 나노(NVIDIA Jetson Nano) 기반 비전 개발 키트인 AI 카메라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엔비디아 젯슨 나노 기반 비전 개발 키트인 AI 카메라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 [자료=에이디링크]

AI 비전 개발의 빠른 개념 검증 및 실행 가능성 테스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5년의 머신 비전 설계 경험을 적용한 포켓 사이즈의 개발 키트다. 키트에는 이미지 센서, 렌즈, 버티컬 I/O, 다양한 기능을 갖춘 주변 장치 및 독점적인 에이디링크 엣지 비전 분석 소프트웨어인 EVA가 포함됐다.

AI 카메라 개발 키트는 저렴한 비용, 간단한 통합, 빠른 개발, 개방형 리소스에 대한 쉬운 액세스 및 높은 확장성을 제공해 AI 비전 프로토타이핑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사용자가 키트를 에이디링크 엣지 AI 비전 장치로 원활하게 변환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의 AI 카메라 개발 키트에는 8MP 컬러 MIPI 카메라 모듈, NVIDIA Jetson Nano SOC, 랜, 산업용 DI/O 인터페이스, 간편한 전원 공급, 디스플레이, 키보드/마우스 연결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 Type-C 허브, Linux OS의 SD 메모리 카드, NVIDIA JetPack SDK, OpenCV 및 에이디링크의 전용 EVA 소프트웨어 등 AI 비전 프로토타이핑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돼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간소화하기 위해 키트에는 사전 설치된 두 가지 즉시 사용 가능한 포즈 감지 및 객체 분류 AI 비전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돼 있으며 오픈 소스 트레이닝, 라벨링 도구 및 쉽게 배우고 수정할 수 있는 SOP가 포함돼 있다.

두 애플리케이션은 로봇 위험으로부터 보호, Fab 클린룸 출입 SOP와 같은 시나리오 또는 가상 울타리, 작업 SOP 준수와 유사한 사례에 적용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 EVA는 자체 개발한 노코드/로우코드 GUI 기반 엣지 비전 분석 소프트웨어다. 직관적인 GUI 파이프라인 개발 환경은 논리적 판단 구성에 대한 빠르고 유연한 이미지 캡처 및 AI 추론을 제공한다.

EVA SOP에 따라 사용자는 자신의 AI 모델을 학습하고 AI 카메라 개발 키트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또한 에이디링크 EVA Portal은 쉬운 PoC 개발을 위한 튜토리얼, 애플리케이션 템플릿 및 리소스를 제공한다.

에이디링크의 Kevin Hsu 엣지 비전 제품 시니어 제품 메니저는 “급성장하는 AI 비전 시장을 목표로 하는 에이디링크는 인기 있는 NEON 시리즈 AI 스마트 카메라를 기반으로 하는 이미지 센서 통합 AI 카메라 개발 키트를 제공한다”면서, “AI 카메라 개발 키트는 내장된 노-코드 GUI 소프트웨어(EVA)와 샘플 코드가 있는 2개의 AI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루한 통합 작업을 생략하고, 단 5분 만에 AI 비전 PoC를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