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캠, “Wizer RTU, 클릭 몇 번이면 비전 솔루션 구축 완료”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3.2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친화적 비전 솔루션으로 관심 UP!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AI, 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이 가미된 솔루션들의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됐다. 다만 여전히 솔루션을 다룰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는 그림의 떡이다.

사용자 친화성을 기치로 비전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는 비즈캠(Vizcam)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비즈캠]

이런 가운데 사용자 친화성을 기치로 비전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는 싱가포르 인스피라즈(Inspiraz)사의 비즈캠(Vizcam)이 주목받고 있다.

비즈캠은 주력 솔루션인 위저 알티유(Wizer RTU)를 중심으로 검사하고자 하는 제품과 제조 및 생산라인에 따른 다양한 비전 솔루션과 제품을 공급한다.

사용자단 수준에 맞춰 솔루션을 구성한 게 특징이다. 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서 이러한 기술이 공장에 도입되었을 때 단순 근로자들이 지식 근로자로 직무 전환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에 위저 알티유는 공장의 단순 근로자들이 지식 근로자로 원활히 직무 전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머신비전시스템으로 간단하게 배우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표준비전검사도구가 탑재돼 있어 길이 측정, 문자인식, 객체 검사, 블랍, 유무 검사 등을 클릭 몇 번만으로 구성할 수 있다.

세일즈 매니저 토마스 찬(Thomas Chan)은 “산업현장의 근로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비전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는데 주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비즈캠은 비전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SI 업체들을 위한 위저 프로(Wizer Pro), 3D 인스펙션을 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위저 3D(Wizer 3D), 또한 난반사 및 사출물 검사에 용이한 포토메트릭 스테레오(Photometric Stereo), 정형화된 제품군에 용이한 AI 머신러닝 위저 인트윗(Wizer Intuit) 등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