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베이스, 스마트팩토리 구축 돕는 ‘DBMS 멤버십’ 가입사 15개 돌파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4.2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십 프로그램 통해 기업 비용 부담 감소 및 프리미엄 기술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IoT용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성능평가 세계 1위기업 마크베이스(대표 김성진)가 지난 3월 선보인 멤버십 프로그램 출시 한 달 만에 15개 기업에서 채택됐다고 27일 밝혔다. 서비스 최상위 등급인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한 기업은 3곳에 달한다.

마크베이스가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돕는 IoT용 DBMS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입한 기업이 15곳에 달한다고 밝혔다. [사진=utoimage]

마크베이스에 따르면 그간 마크베이스 IoT용 DBMS는 국제성능평가에서 5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할 만큼 성능이 우수하지만, 국내 기업 특성상 소프트웨어 관련 예산을 적게 잡는 특성으로 초기 도입 비용이 부담이 된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됐다.

마크베이스가 기업 애로 해소를 위해 도입한 멤버십 프로그램은 기업 내 DBMS 초기 도입 비용 부담을 낮추고, 프리미엄 기술 지원 및 교육 리소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 기업 중 하나인 임픽스 관계자는 “임픽스는 항상 고객이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며, “마크베이스 제공 시계열 데이터베이스는 시장에서 가장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중 하나이며, 마크베이스 제공 DBMS를 적극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마크베이스 멤버십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은 고객 등급에 따라 △마크베이스 주력 상품 Fog Edition DBMS 무제한 사용 △비즈니스 정보 제공 및 네트워킹을 위한 전문 기술 세미나 참여 △업계 동향 정보 및 개발자를 위한 자료 제공 △Edge 및 Cluster 등 기타 상용 에디션 구매시 최대 6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마크베이스 김성진 대표는 “출시 한 달만에 15개 기업이 선택하며, 마크베이스 멤버십 프로그램이 IoT용 DBMS를 업그레이드하려는 기업에 대해 훌륭한 대안이라는 것을 보여줬다”며, “마크베이스는 세계 1위를 달성한 국산 소프트웨어의 자랑스러운 기술을 알리기 위해 무료 멤버십 고객에게도 교육 지원과 자료 제공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크베이스 DBMS 멤버십은 기업들이 고정 연회비만 지불하면 마크베이스 최신 제품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기에 현재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료회원인 스탠다드 멤버십에 가입한 기업 중에도 프리미엄 멤버십 전환할 예정인 기업도 많아 프리미엄 멤버십 가입자는 지속 증가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