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베이스, 대량의 실시간 ‘센서 데이터’ 분석 위한 교육 나서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0.02.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 컴퓨팅과 IIoT 센서 빅데이터 처리 솔루션 공유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제조 현장에 IoT가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데이터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몇 년 사이에 데이터를 생성하는 원천 디바이스의 숫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이에 뒤따르는 데이터의 발생량도 증가하면서 전통적인 솔루션도 시대에 맞춘 변화가 일고 있다.

[]
마크베이스 제품군 [자료=마크베이스]

데이터의 실시간 분석을 통해 이전에 발생했거나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장애들을 파악하고 방지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단순히 데이터를 처리하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는 한계를 갖는다. 데이터 발생 속도가 어마어마하게 증가하고 있고, 데이터의 발생 속도와 비례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의 수요가 증가하는 등 제조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IoT 환경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실시간 ‘센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마크베이스(Machbase)는 기존의 솔루션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던 센서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저장과 처리에 대한 대량의 부하 문제를 해결했다. 더불어 다양한 기능을 통해 앞으로 폭증하는 센서 데이터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크베이스는 오는 2월 27일, 코지 모임공간 교대점 3층에서 마크베이스 교육을 진행한다. 2020년의 화두인 엣지 컴퓨팅과 IIoT 센서 빅데이터 처리에 대한 마크베이스 시계열 데이터베이스 사용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 제조 환경과 IoT 빅데이터 분석의 기초가 되는 대용량 센서 데이터에 대한 기반 작업에 이해를 도울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