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E, 디지털전환 가속화 지원…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스택 기능 향상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6.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지원 포함 등 기업 비즈니스 연속성 지속 개선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엔터프라이즈급 오픈 소스 솔루션의 글로벌 선두 기업 SUSE가 최고의 IT 인프라 보안과 디지털 신뢰 가속화를 위한 미션의 일환으로 고객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고급 기능을 발표했다.

SUSE가 최고의 IT 인프라 보안과 디지털 신뢰 가속화를 위한 미션의 일환으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고급 기능을 발표했다. [사진=SUSE]

SUSE의 Thomas Di Giacomo 최고 기술 및 제품 책임자는 “모든 기업은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잠재적으로 파괴적인 디지털 공격에 대처하기 위해 비즈니스 탄력성을 극대화해야 한다”면서, “복잡한 워크로드의 보안 상태, 특히 고객 데이터 보호가 철저하게 조사되고 있는 AI/ML 플랫폼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SUSE는 최근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고 고객이 위협에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USE는 고객, 파트너 및 오픈 소스 커뮤니티가 클라우드, 에지 또는 데이터 센터에 있든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안전하게 실행해 비즈니스 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인프라 보안 스택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Linux 보안 도입 △쿠버네티스를 위한 전체 라이프사이클 컨테이너 보안으로 디지털 기업 보호 △분산 환경에서 사용 편의성 및 보안 향상 등의 기능을 향상 시켰다.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Linux 보안 도입

SUSE의 대표적인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인 SUSE 리눅스 Enterprise 15 Service Pack 5(SLE 15 SP5)의 최신 버전은 AI/ML 워크로드에 필수적인 고성능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글로벌에서 가장 널리 채택된 Kubernetes 플랫폼인 Rancher와 함께 작동한다. SLE 15 SP5는 라이브 패치 적용 기능을 더욱 확장해 비즈니스 연속성, 보안 및 규정 준수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 수준의 인증을 보유한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Linux 플랫폼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기밀 컴퓨팅으로 클라우드 및 에지 환경에 개인 정보 보호 제공 △SAP에서 승인한 SAP 인프라 △Linux 특성에 대한 복원력 강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위한 리눅스 등을 꼽을 수 있다.

쿠버네티스를 위한 전체 라이프사이클 컨테이너 보안

Rancher by SUSE는 고객과 파트너를 확실하게 보호하기 위해 스토리지 최적화, 강화된 VM 지원, 향상된 취약성 및 규정 준수 관리를 포함한 새로운 보안 중심 제품 업데이트를 올해 초 진행했다. 고급 커널 기술을 통해 데이터 보호 강화, 백업 아카이브 최적화 및 새로운 표준의 쿠버네티스 최적화 스토리지를 구현했으며, CSI(컨테이너 스토리지 인터페이스)를 통해 백업 이미지를 제어하는 기능과 포드 중단 예산을 통한 클러스터 오토스케일러 지원도 포함시켰다.

분산 환경에서 사용 편의성 및 보안 향상

아울러 SUSE Edge 2.0은 센서, 제어 시스템, 카메라 등을 포함한 사물인터넷 장치의 워크로드를 검색하고 스케줄링하기 위해 Akri를 SUSE Edge의 구성요소로 추가해 지원한다. 이를 통해 나머지 스택과 함께 산업 IoT 장치를 선언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IT/OT 통합 및 구성의 재사용 가능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자가 복구 클러스터로의 경로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